-
-
나의 첫 마케팅 수업 - 초보 마케터의 핵심 업무 노트
박주훈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1월
평점 :
여느 마케팅 책 중에서 이 책은 제목처럼 첫 발을 내딛는 분들에게 비교적 쉽게 읽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마케팅이 무엇일까? 라는 질문부터 내 안에 잠재된 마케터 역랑들, 이미 앞서 나간 마케터들의 발자취를 통해 나는 어떻게 접근할까 고민할 수 있게 유도하며 자연스럽게 10단계 기획을 통해 마케터 기획에 발을 딛게 만든다. 그리고 나만의 마케터로서 갖춰야 할 능력 배양을 위한 7가지 공부법까지.
마케터라는 직무를 어렵게만 생각하면 진입할 수 없기에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개념부터 마음가짐, 성과를 만드는 업무 기술 등 핵심내용을 잘 정리했다.
STEEP, 3C, SWOT 등 자주 사용하는 분석 방법과 STP, 4P, KPI 등 종종 다루게 되는 용어를 쉽게 설명해서 잘 이해가 안 된다면 반복해서 읽어보면 될 듯 싶다.
1장은 마케팅 기본개념 정리 - 역량과 기본기술 설명
2장은 마케팅 감각을 위한 내용으로 소비자를 생각하게 만든다. 내 상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소비자와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 마케터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고객 중 한 사람이 소비자다.
3-5장은 실전편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