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 - 영혼의 허기를 채워줄 하룻밤의 만찬 ㅣ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
데이비드 그레고리 지음, 서소울 옮김 / 김영사 / 2005년 12월
평점 :
절판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맛보기 쪽을 읽다가, 뒷 얘기가 너무 궁금하여 집에가는 길에 영풍문고에 들러 책을 사게되었다.
다소 우화같은 설정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는 성경을 읽은 사람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이해하고, 어쩌면 한 번쯤은 들어봤음직한 이야기를 다시 듣는 기분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중간에 내려놓지 못하는 매력은 마치 예수님이 나와 함께 식사를 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교회에 다니지 않는 사람이 쉽게 기독교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교회를 다니는 사람이라도, 기독교 원리를 다른 측면에서 볼 수 있는 책이다. 어쩌면, 우리가 멀릭 생각하였던 예수, 십자가, 부활 등의 명제를 현실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하는 유익이 있다.
오래전에 읽었던 '예수의 웃음'이라는 책을 읽었을 때의 따뜻하고도, 또렷해지는 느낌이 들게해주는 책이어서 좋았다. 내용이 쉬어서 중3 아들에게 읽혀주고 싶은 책이다.
다만, 서점에 직접 정가를 다주고 사기에는 책의 양에 비하여 책값이 다소 비싸다는 생각이 조금 들었다. 할인과 알라딘 쿠폰을 이용하면 그런 생각은 별로 들지 않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