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생활력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최병호작가 #마케터의생활력 ##비즈니스북스최병호 『마케터의 생활력』◇늘 뭔가를 받아들이고 끌어안으려는 열린 마음이 있을 때배움을 통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_p.240 「재테크보다 배움테크」생활력은 삶의 유지나 생존을 넘어 우리가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코로나가 끝나도 사라지지 않을 변화된 일상과 이제는 생활이 된 낯선 환경들.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어떻게 나라는 사람을 그대로 드러내며 자유롭게 표현할 것이지.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일은 많은 사람의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다.『마케터의 생활력』은 현업 마케터인 저자가 마케팅의 세계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한 기록이다. 저자는 생활력 충만한 마케터로 살기 위해 애쓴 시간의 조각을 친절하게 나눠준다. 마케팅이 좋아서 배우고 꿈꾸고 실천하며 깨달은 배움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을 글로 풀어냈다. 저자는 일상에서 느낀 결핍과 부족함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채우고자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과정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온전한 나로 살아가는 힘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법을 전한다.◇때로는 아이디어의 단단함을 주장하는 것보다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실행은 사람이 한다. 실행을 이뤄내는 건 사람들의 마음이다._p.109-110 「실행력,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위대한 힘」아이디어는 머릿속에만 머무는 게 아니다. 기획에 담긴 가능성은 실행력을 만나 비로소 빛을 발한다. 당시 임산부였던 여동생의 경험으로부터 시작된 '삼성화재 안심 버스벨 캠페인'은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일상에서 마주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고 변화를 끌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아이디어가 사람을 만나, 마음과 마음이 이어져 세상에 나오는 장면이 눈앞에 환하게 펼쳐진다.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집약된 마음의 힘이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에서는 온기가 느껴진다.이 책에는 저자가 사람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과 가치관이 담겨 있다. 마케터로 일하며 마케팅을 바라보는 저자의 시선은 사람과 마음을 향한다. 마음으로 움직이는 마케팅을 꿈꾸며, '마케팅에 마음을 담는 일'을 생각하고 살아가는 저자의 삶에서 느껴지는 진솔함이 울림을 준다.◇생활을 단단히 해나가는 힘, 즉 생활력은 사실 메모와 같이 소소한 습관으로부터 비롯된다._p.156 「다채로운 메모가 다채로운 일상으로」현장에서 일하는 마케터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어떤 생각을 하고,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현하는지. 경험에서 나온 '탄탄한 생활력'을 키우는 법을 담았다. 일상에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저자만의 비법이 더해져 새로운 가능성과 영감을 준다. 저자가 알려주는 일상에서 실천해보면 좋을 태도에 대한 법칙도 유용하다. 생각하고 행동하고 취향을 발견하며 성장하는 생활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마케터뿐만 아니라 예측 불가능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책을 읽으며 시간을 대하는 자세와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시간의 밀도를 높이는 것도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일의 한 부분이다. 마케터의 시선으로 바라본 일상은 배움과 가능성으로 반짝인다. 마케터의 시선으로 일상을 보는 법을 배웠으니 탄탄한 생활력을 위해 하나씩 활용해 봐야겠다.(*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책을 선물해주신 #비즈니스북스(@bizbooks_kr) 감사합니다.#제일기획출신 #배스킨라빈스마케터 #마케터로사는법#마케터 #기획자 #생존비법 #독서기록공유 #메모습관#자기계발서 #마케팅공부 #도서추천 #문장수집 #독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