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김혜원 옮김 / 문학수첩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이책을 정말정말 늦게 본 편이다..^^; 처음으로 해리포터시리즈(^^;)를 보게 된것은 친구네 집에 쫘악 진열해놓은 것을 보고 얼떨결에 빌려서 보게 되었다. 고아소년인 해리포터는 불쌍하게도 그를 정말 눈곱만치도 예뻐해주지않는 괴팍한 이모의 집에서 살게 된다. 그 집의 아들인 두들리는 해리를 늘 괴롭히기만 했고, 이모와 이모부는 해리의 엄마아빠가 마법사라는 이유로 그들을 매우 싫어했고 창피해 하기 까지하며 손님들이 집에 찾아올때는 해리를 방에서 나오지 못하게 할정도였다.

이렇게 나쁘게 자라온 해리이지만 그는 11살때 호그와트에 입학하라는 통지서를 받게 되고 그가 마력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또한 해리의 부모님이 교통사고가 아닌, 볼드모트란 사람에 의해서 해리를 살리기 위해 돌아가셨다는 것도 알게 된다. 그리해서호그와트에서 벌어지는 해리와 친구들의 이야기이다.^^해리의 친구들인 론과 헤르미온느, 그리고 인자한 교장선생님인 덤블도어와 그들의 친구인 사냥터지기 해그리드 등등~. 해리는 어렵게 자랐지만 호그와트에 있는 동안은 아주 행복해 한다.

해리포터는 과연 어린이 동화로 만들어졌다고 하지만 어른들이 읽기에도 손색이 없다고 본다. 또한 나도 해리포터 전편을 모두 구입했고..^^;나는 마법이 정말 있는게 아닐까? 라는 궁금증이 생긴다. 나도 해리포터처럼 호그와트에 입학해서 같이 마법공부를 하고 싶은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