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백 경쟁 전략 - 심리학 논문 100편에서 찾아낸 써먹을 수 있는 경쟁의 기술 학문과 실무를 연결하는 중간계 캠퍼스 1
신병철 지음 / 휴먼큐브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이미 몇 몇 장사의 신들은 이미 듣고 적용하고 있다는..

마케팅 업계 고수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알려진 수업, 

하지만 나는 넘사벽 수강료에 늘 입맛만 다셨던 

심리학 박사 신병철의 중간계 캠퍼스.

중간계 캠퍼스 클래스 중 비즈니스의 5가지 전략을 다룬 '논문 100편 씹어먹기' 라는 수업이 있었다. 그 수업의 내용을 모두 엮어 첫 번째 책이 나왔다.

이름하여, <논백 경쟁 전략>


얼핏 엉뚱해보이는 심리학 실험에서 나의 비즈니스가 처한 문제의 답을 발견 했다. 

강의 듣는 듯 빠져들어 읽어 가다가 

저자가 던지는 묵직한 질문 한 방에 머리가 깨이고 생각이 열리는 것을 느꼈다. 

보면서 필기까지 해가면서 읽은 책은 또 처음이다. 


읽으며 몇 번이고 무릎을 쳤고, 꽤 자주 고개를 끄덕였으며

더 공부하고 싶은 마음으로 두근거렸다.

펼치면 바로 빠져들 정도로 재미있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시선과 날카로운 질문들이 인상적이었다. 

신병철 박사의 예전 공개 강의 중에 인상적인 이야기를 들었다.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것이 남의 주머니의 돈을 내 주머니로 옮기는 것,

나의 생각을 남의 머리에 옮기는 것이다. 

우리가 일하며 먹고 살아가는 구조가 크게 보면 그와 다르지 않을 것이다.

하여, 이 책은 꼭 장사를 하는 사람만을 위한 책은 아니라고 본다. 

내가 가진 무언가를 상품화하여 가치교환하는 활동, 그 모든 활동에 마케팅이라는 이름을 붙인다면, 그리고 진짜  마케팅 공부를 하고 싶다면 이 책, 꼭 한번 살펴보기를 권하다.  

전문가가 되려면 반드시 자신의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지식이 고객에게는 휴리스틱하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