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베덴보리의 위대한 선물 - 천재과학자의 감동적인 천국 체험기
임마누엘 스베덴보리 지음, 스베덴보리 연구회 엮음 / 다산초당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 알고 말그대로 사실이라면....정말 제목대로 위대한 선물이다!! 

기독교의 내부를 들여다보면, 종교적 그 역사의 배경이나 주변상황들을 살펴보면, 그리고 성서를 읽어보면... 정말 솔직하게 그대로 다 믿노라고 말할수가 없는게 사실이다. 물론 내가 알고 들은 내용들이 아주 작은 지식의 일부겠지만 말이다. 

스데벤보리에 대해서는 헬렌켈러의 책속에서 그 이름을 간간히 접했었는데.. 막상 이렇게 구체적으로 그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 첫페이지를 열면서..내내 궁금함과 기대로 끝까지 읽게 되었다.  

"사실대로라면 정말 위대한 선물이다!!"  

이게 이 책을 읽은 나의 독후감의 전부다. 

 오늘 교회에서 찬송을 부르는데..예전에 막연히 부르던 찬송이, 정말 진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걸 느끼게 했다면..., 이는 나만의 감상일까?   

 이 생을 사는것이 기회이고, 선택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선물이라는 생각을 하면... 이런 생각을 모든 세상사람들이 하게 된다면... 아마도 세상을 점점 더 나아지지 않을까!! 

나는 기독교적으로 나를 볼때 신앙이 없는 사람이다.. 하지만 뭔가 모를 그리움처럼 절대자를 향한 애원함이 내속에 있음을 나는 안다. 물론 피동적으로 노력도 없이 그 속내를 드러내지 못할 뿐, 내 속엔 한번 터지면 언제 그칠줄 모를 눈물이 갈길을 찾지 못해 내 속에 맴맴 돌고 있음도 느낀다. 

아직은 아니지만 스데벤보리는 감탄을 내속에 전해 주었다. 

지금은 쏱아낼 눈물이 아니지만 스베덴보리는 그 가능성의 물꼬를 보여주었다.  

 

죽음조차도 행복하게 보이게 하는 그의 사상에... 이 글을 읽는 당신도 참여해 보시길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