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뷰] 첫번째 거짓말이 중요하다
Forgettable. 2025/07/08 23:25
Forgettable.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첫번째 거짓말이 중요하다
- 애슐리 엘스턴
- 16,200원 (10%↓
900) - 2025-04-11
: 5,690
중반까지 휘몰아치던 재미가 끝에 가선 살짝 수그러든다. 중반까지는 이거 뭐야! 너무 재밌어! 호들갑을 떨었는데 마지막에 갑자기 설명을 해줌.. 아무리 재밌던 농담도 설명이 들어가면 싸하게 재미 없어지는 것처럼. 내가 나의 농담을 설명해야하는 자기 무덤 파는 기분을 작가도 느꼈을까? 끝까지 재미있기가 어려운거구나 싶다. 그런 의미에서 프리다 맥파든이 그 어려운 걸 해낸거네. 하지만 작가의 다른 작품이 나오면 읽고 싶다.
—
약스포가 될 수 있음
—
이제 착하기만 한 여성캐릭터는 한물 갔는지 범죄에 휘말려도 굴하지 않고 오히려 범죄를 능동적으로 저지르고 그 와중 잘생긴 남자와 연애도 즐기는 캐릭터들이 많아졌다. 잣대를 들이대는 것을 좋아하는 꼰대인 나는 이것이 불편하다.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 다른 사람의 삶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고는 안들키고 희희낙락 살면서 또 다른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을 내비치지 말란 말이다.
또한 백마 타고 구해주는 왕자님 설정은 피해가기 위해 설정하는 다양한 수법도 지겹다. 미스터리에서 로맨스도 그만 보고 싶음. 하지만 인기 많으니까 쓰는 설정이겠지..
불만이 많았지만 재미는 보장합니다. ㅎㅎ 단지 프리다 맥파든 3권을 연달아 읽고 좀 이런 설정에 지루해지려던 참에 읽어서 타이밍이 안맞았던 걸로.
북플에서 작성한 글은 북플 및 PC서재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