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책이 있는 풍경
  • 다락방  2026-05-19 21:34  좋아요  l (1)
  • 저도 인공지능에 대한 책을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는데, 하, 저는 받아들이기 싫어서인지 도무지 읽을 의욕이 생기질 않네요. 제가 받아들이기 싫어도 이미 제 삶에 깊이 침투해있지만 말입니다. 회사에서도 직원들한테 공부하라고 하더라고요. 도망갈 순 없고, 설사 여기서 도망쳐도 다른 곳에서 다시 만나게 되겠지요. 인공지능 세상이 저는 .. 싫어요 ㅠㅠ

    그렇지만, 추천하신 책부터 읽어보겠습니다.
  • 단발머리  2026-05-20 08:38  좋아요  l (0)
  • 이게 알게 되면 알게 될수록 더 회의적으로 변해가는 거 같아요. 저도 받아들이기 싫고.... 사실 뭔지 모르겠는 것도 많은데 그래도 좀 읽어둬야겠다 싶어요. 조금은 알고 있어야지, 어떤 순간에.... 야~ 그건 아니지 않니? 하고 말할 수 있을 거 같구요.
    해야할 게 많네요, 우리가....
  • 망고  2026-05-19 22:56  좋아요  l (1)
  • 저때 바둑중계를 열심히 보던 기억이 납니다 이세돌님을 응원하며ㅠㅠ 그때는 챗지피티 같은 것들을 또 상상도 못 했는데 말이죠 인공지능을 이렇게 내가 가까이 두고 직접 쓰게될 줄 몰랐는데 세상은 정말 빠르게 변합니다 벌써부터 소설은 인공지능이 쓰기 시작했더라고요 공모전 당선작이 그래서 논란이 되기도 하고...
    저는 인간이 쓴 소설이 좋지만 앞으로는 그걸 구분할 수나 있을까요? 아아...모르겠어요 😭
  • 단발머리  2026-05-20 08:41  좋아요  l (1)
  • 맞아요. 저도...그 때 바둑중계 보고 그랬는데. 전 그 때 방송이 좀 오버한다고 생각했어요. 당연히 인공지능이 이기겠지, 그렇게 봤거든요. 근데 걔네가 그거만 하는게 아니고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영역으로 들어오니깐요.
    전, 인공지능이 써낸 소설이 이미 우리 주위에 많이 있을 거 같다는 생각도 했어요. 인간이 쓴 소설이 좋은데 말입니다. 히잉 ㅠㅠㅠ 소설마저 뺏기는 건가요....
  • 독서괭  2026-05-21 00:47  좋아요  l (1)
  • 아롱이가 바둑 5단이라고요?? 옴마나 신기해라. 전 바둑을 전혀 몰라서요. 너무 어려워보여서 엄두도 안 냈는데.. 이제는 바둑기사들이 인공지능이 알려준 걸 외워서 빠르게 둔다니 씁쓸하네요 ㅜㅜ
    제인 구달은 그들을 우주로 ‘보내버리고‘ 싶은 건가요? ㅋㅋㅋㅋㅋㅋ
    인공지능 발전이 삶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긴 한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AI 안쓰다가 여행계획 짜는 것 땜에 제미나이 쓰기 시작하니 세상 편해서 맨날 써요. 잘만 쓰면 참 좋은 도구이긴 한데 말이죠…
  • 단발머리  2026-05-22 18:27  좋아요  l (1)
  • 네, 그렇습니다. 저는 흰돌, 검은돌만 구분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롱이는 아마 5단입니다. 제 주위를 통틀어 바둑을 제일 잘 두는 사람이죠ㅋㅋㅋㅋ이것은 다 저의 돈에서 유래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챗지피티 쓰는데 이제 제미나이도, 클로드도 써보려고요. 제 정보 뺏길까 무서워 회원가입도 안 하고 쓰는 사람입니다. 우리 삶은 이제 어떻게 될까요. 궁금한데 안 궁금하기도 하구요. 하하하.


트위터 보내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