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을 창조한 제휴마케팅 불변의 원칙들 20KEYS - 스무가지 사례로 본 제휴마케팅의 모든 것
양문호 지음 / 치우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세상을 살아가는데 가장 아름다운 방법은 서로 win win 하려는 자세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 책을 읽기전에 어렴풋이 알고 있던 마케팅에 대한 공략법은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졌고, 강자만이 살아남는 약육강식의 사회에서 고객유치는 상당히 어렵게만 느껴진 것이 사실이다. 경험담에서 우러나온 사례를 요목조목 들어가며 설명한 저자의 씀씀이에서 솔직한 이야기가 큰 도움이 되었다.

흔히들 고객을 끌려면 새로운 아이템으로 접근해야 맞는 것이지만, 남들이 생각하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란 그렇게 쉽게 떠오르는 것도 아니고 비슷한 아이템들은 시중에 널리고 널린것이 사실이다. 그런 시장에 뛰어들려면 상당한 배짱과 이해시킬 수 있는 화술이 가장 필요하다고 느껴지지만, 정말로 필요한 것은 흔들리지 않는 확신을 전해주는 것이란 것을 깨닫게 된다.

 

읽다보면 그 당시에 어려웠던 저자의 무용담을 읽고 있는듯해서 재밌기도 하고, 삼성카드에서 근무하면서 겪었던 경험담이기에 카드제휴에 관한 참신한 이야기 덕분에 솔깃한 정보들도 다수 얻게 되었다. 상대방의 마음을 잡는 방법에 관한 것이라면 어느 책에서든 쉽게 그 방법을 배울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어느 책이라도 단 한 권의 책에서 원하는 정보를 모두 얻어낼 수는 없는 법이다. 이 책에서는 풀어놓은 이야기들은 고객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던 이야기들이 대부분이라, 그 성공사례들이 그 어떤 이야기보다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고객을 만들어야되는 입장에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소비자의 마음을 빼앗을 수 있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면, 이야기의 흐름을 원하는 방향으로 돌릴 수 있다는 사실과 이루기 위한 충분한 준비를 해야한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간단한 융통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