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 인 - 삶이 초대할 때는 응답하라
임애린 지음 / 북스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분은 코칭 전문가가 되기 전, 

엘리트 코스를 밟은 아비리그 우등생, 

뉴욕 월가 투자은행의 애널리스트였다. 

더 이상 불행하기 싫어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고 그 방법은 

명상과 요가,코칭이었다.

지금은 사명선언서처럼 <나를 찾고,나누며,즐기는> 코칭 전문가이시다.


< 전체적인 구성 >

1장. 그들이 원하는 삶

2장. 내게서 멀어지는 삶

3장. 나를 찾는 삶

4장. 나누고 즐기는 삶



구성만 보아도 저자분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예상됐다.

특히 나를 찾는 삶과 나누고 즐기는 삶을 통해 

2022년 나의 삶의 기준을 정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자분은 명상과 요가, 자연에서의 삶을 통해 

타인의 기준에 만족하는 삶이 아닌 

나를 찾아가는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신다.



결국 우리가 바라는 삶은 

나누고 즐기는 삶일 것이다.


< 마음에 들어온 글 >

p.116 내가 될 수 있는 최고의 나

P.137 인생에서도 중요한 건 그런 마음 같아요. 실패해도 일어서면서 웃을 수 있는 마음

p.142 삶이 초대할 때는 항상 응답하라

p.164 나를 이루는  근본 신념들을 점검해 나라는 사람의 깊이를 키우고 싶다.

p.192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나다움을 최고의 역량이자 영향력으로 만들 수 있는 곳이다.


좌우명으로 삼고 싶은 문장들이 너무 많았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인생은 선택의 순간들로 이루어져 있다. 

선택을 해야 하는 경우 망설이는 이유는 삶의 기준이 내가 아닌 

타인의 시선에 맞추어진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럴 때 나의 내면에 집중해 선택할 수 있는 힘과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면 나다움을 찾아가는 삶이 될 것이다.


나다움을 찾는 글들로 인생 멘토를 만나게 해준 책이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아임 인 : 삶이 초대할 때는 응답하라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해로 맞이하고자 한다.


10대 두 아이들에게도 어릴 때부터 나다움으로 나를 사랑하고 아끼는 삶. 

실패를 해도 일어서면서 웃을 수 있는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게 해주는

엄마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실천하고 싶은 점은

* 사명선언서 작성하기 – 내 삶의 미션을 적어보기

이 부분은 우리 가족이 함께 해보면 좋을 것 같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기

* 내면의 나에게 집중해서 나다움 찾기


표지처럼 마음이 잔잔해지면서 

나의 내면이 빛나는 느낌이 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