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박민규 지음 / 한겨레출판 / 200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서야 읽게된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한국 야구 원년과 거의 비슷한 시기에 초등학교가 아닌 국민학교를 다녔던 나로선..

그리고 삼미는 사라졌지만.. 지금도 삼미의 짧고 굵은 루저의 족적과 대비된 가늘고 긴 루저의 그것을 밟아온 롯데의 팬으로써 심히 공감가는 부분이 넘쳐 흐르고도 또 넘칠 지경이었다.

사실 박민규의 글이 심하게 재미있다는 얘기는 자주 들었던 터라 그 부분에 있어서 토를 달 것은 없었다.

단지. 그 이면의 내공이 새로울게 없었다는것이 그저 약간 섭섭했을 뿐.

그런 면에서 볼때 <삼미...> 에서 초반 부의 살아있는 경험에서 나오는 야구광 소년의 이야기는 배를 잡고 뒹굴 정도의 재미를 주었다. 뭐 대단한 의미가 있을 필요도 없고, 그 속의 저의를 파악할 필요도 없다. 그저 그 시절의 추억을 떠벌리는 박민규의 글.글.글.글.... 만으로도 충분히 재미 있기 때문이다.

그 이후의 내용은... 글. 글. 글.... 자체의 오버를 자제하면서 (주인공이 커 버렸기 때문일테지만) 당연한 수순처럼 자제한 만큼 생각의 여지를 주지만.. 그 여지 또한 당연한 범위 내에서 호흡 가능한 정도이기에 상대적인 강도가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건 어쩔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민규의 글.글.글 자체의 재미만으로도 충분한 책이었다고 본다.

계속 나올 그의 글을 왠만하면 계속 읽게 될것 같은데...

앞으로 갈 길이 먼 작가의 첫 팬클럽 창단식에 나도 가입 했었지....라는 기분이 들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