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외로 유쾌한 생물도감 - 이런 모습 처음이야! ㅣ 의외로 도감
누마가사 와타리 지음, 타카모리 마쓰미 옮김, 시바타 요시히데 외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9년 4월
평점 :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생물도감 하면 다양한 종류의 생물들을 매우 정교한 그림이나 사진들의 나열을 통해 각 종류의 특성을 하나 하나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된 책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생물도감을 봐 왔던 어린 시절을 되돌아 보면 도시 아이들은 쉽게 볼 수 없는 생물들 하나 하나를 보는 재미에 크고 두꺼운 책도 신기한 그림책 처럼 쉽게 봤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각 생물의 이미지는 또렷하게 기억 할 수 도 있으나 그 생물들의 특성이나 삶에 대해서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걸 보면, 생물도감을 사진집 처럼 봤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은 이미 일본에서 엄청난 반향을 이르키며 초베스트셀러에 오른 생물 도감입니다. 특히 독자들의 반응을 보면 아이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는 내용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재미있는 그림과 유머러스한 내용에 있습니다.
기존의 생물도감과 다르게 귀여운 일러스트로 각 생물들을 그려내며, 아이들의 궁금증에 답하듯 각 생물들의 독특한 생활 행동들을 위트있는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 또한 눈을 떼기 힘들 만큼 빠져들어 읽게 되는 책입니다.
<이런 모습 처음이야! 의외로 유쾌한 생물도감>.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꼭 선물하고 싶은 책입니다. 물론 성인이 읽기에도 충분히 재미있는 생물도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