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차, 밥줄을 놓치면 꿈줄도 놓친다 - 3040 직장인을 위한 브랜드 완성 전략
최종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현제 우리사회는 너무나 치열하고 경쟁이 심한 사회이다. 대학만 나오면 대기업에 들어가던 시절은 언제인지 말로만 들을 뿐이고, 요즘 청장년은 작은 회사 취직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자는 준비없이 퇴사하고 새로운 직업을 구하거나 비전에 속지 않기를 권하고 있다. 거의 초반의 1/3가량이 개인브렌드에 대해서 정의를 내리고 있다. 저자는 연봉을 올리는 것보다 개인브렌드를 키우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나같은 경우에도 나의 개인 브랜드가 무엇인지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어 대답하기 어려웠다.

 

책의 이후 부분에서는 커리어 전략과 자기 브랜드 형성 방법에 대한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마지막 부분에서는 시간 관리와 저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나같은 경우에도 시간관리를 위한 9가지 명제는 큰 도움이 되고 있다.

1. 출근 후 8시간이 중요하다. 퇴큰 후 8시간에 달려있다.

2. 일주일 20시간에 할 일을 찾아라.

3. 일주일 20시간에 할 일을 찾아라.

4. 월 30시간 이상 독서하라

5. 주말 48시간은 덤이 아니다.

6. 주 40시간에 20시간을 더하라.

7. 72시간마다 결심을 반복한다.

8. 하루의 1퍼센트의 시간을 잡아라.

9. 출퇴근 시간을 잡아라.

 

어찌보면 너무 시간 관리를 강요하는 느낌을 받기는 하였지만, 자기브랜드를 키우지 않으면 시키는 일만 하다가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고 한점는 전적으로 동의한다.  기간 관리 비법을 소개해준 점은 이직을 생각하지 않는 일반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