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워터 - 내 몸을 해독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물의 혁명
시라하타 사네타카, 가와무라 무네노리 지음, 이정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늙게 되고 질병에 걸려 병들기가 쉬워진다. 이러한 노화 현상을 설명하는 가설 중에 하나는 활성 산소가 세포를 공격해서 노화 발생한다고 하는 가설이 있다고 한다. 저자는 전 세계의 기적의 물이라고 불리우는 프랑스의 루르드의 샘물, 멕시코의 트라코데의 물, 독일의 노르데나우의 물, 인도의 나다나의 우물물을 조사하였는데, 공통된 성질은 일반적인 물보다 활성수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마시는 수돗물은 소독을 위해서 염소를 첨가하게 되는데, 염소로 인하여 트리할로메탄이 발생되지만 그것보다 활성산소도 많이 생성되는 것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한다.

 

저저가 힐링워터라고 부르는 전해환원수는 활성수소가 많이 포함된 물이며, 넓은 의미에서 알칼리이온수에 포함되지만 알칼리이온수와는 동일한 개념은 아니라고 한다. 알칼리환원수는 물을 전기분해하여 만들 수 있는데, 그 가장 효율적인 방식은 더블 오토체인지 크로스라인 방식이라고 한다. 이러한 알칼리 환원수는 효과적으로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한다.

 

이러한 알칼리 환원수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종양의 면역도 활성화 하고, 백혈병 세포를 정상세포로 유도하고, 인슐린분비를 촉진하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도 개선하고, 여러가지 병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얼마전 '처음처럼' 사건으로 알칼리환원수가 몸에 해로울 수 있다는 논란이 있었지만, 인터넷을 검색한 결과 알칼리환원수를 많이 마셔도 몸에 해롭지는 않은 것으로 결론이 난 것 같다.

 

책을 다 읽고나서 하나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이 힐링워터를 접할 수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다. 저자는 일본의 (주)니혼트림과 공동연구를 하였기에, 일본에서야 니혼트림의 기계를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국내에서는 어떤 제품이 알칼리 환원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었다. 인터넷에서 이온수기라는 이름으로 몇몇 제품을 검색할 수 있었으나, 저자가 효과가 좋다고 한 '더블 오토체인지 크로스라인 방식'을 적용한 것인지 알 수 없었으며, 기계들의 가격이 백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이라 시험삼아 사볼 수 없는 점이 아쉬웠다. 알칼리환원수기 구매 가이드까지 포함되어 있으면 훨씬 도움이 되고 나같은 답답함을 느끼는 독자가 줄어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