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9단 서울맛집 유랑 - 한 끼 밥과 한잔 술이 주는 소소한 행복
이영승 글 사진 / 올(사피엔스21)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나는 사람들을 만나는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맛집이라고 알려진 집에서 약속을 잡을려고 노력한다. 기본적으로 내가 먹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있겠지만, 별 생각없이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어디서 식사를 할지 길거리를 헤매며 시간을 버린적도 많으며 특히나 선택한 식당이 맛도 없고 가격까지 비싸면 짜증이 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은 스마트폰 어플로 맛집을 검색해서 가는데, 맛집이라고 유명한 곳은 가격이 비싸고 양이 적은 경우는 있었지만, 맛이 없는 경우는 별루 없었었다. 마침 이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 저자는 저자의 입맛에 맞은 맛집을 소개하고 싶어서 이 책을 저술했다고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맛집은 175군데나 된다. 각 맛집은 김지찌게, 스시, 중화요리, 설렁탕과 곰탕, 스테이크, 만두, 생선찌게, 우동과 소바와 라멘, 햄버거와 샌드위치, 양곱창, 됭장과 청국장, 홍어와 민어, 해장국, 경양식, 꼬치구이, 냉면, 생선회, 피자와 파스타, 족발과 보쌈, 샤브샤브, 돼지고기, 칼국수, 복과 아귀, 낙지와 오징어와 쭈꾸미, 쇠고기, 부대찌게, 순대국과 감자탕, 요리주점, 떡복기와 김밥, 튀김과 전, 프렌치 요리, 장어와 추어, 닭고기, 기타 해물, 다국적 요리의 35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각 요리당 5가지를 소개하고 있어 총 175개의 맛집을 소개한다. 하나 아쉬운 점은 요리의 종류별로 구분을 하고 있지만, 위치로 구별되지 않은 것은 아쉬움이 있다. 약속을 잡을 때 무엇을 먹자하고 잡기도 하지만 어디서 만나자 하고 약속을 하기도 때문에, 부록에 위치별로 정리된 표가 추가 되었으면 책을 활용할 때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침 친구와 사당에서 만날 일이 있어서 책에서 소개한 보성식당을 가보았다.

작은 골목에 있는 화려하지 않은 동네 식당의 분위기이다.

 

 

꽤나 저렴하게 청국장을 먹을 수 있으며, 내가 갔을 때는 저녁 시간이었는데 낙지볶음과 막걸리를 한잔 하시는 손님도 계셨었다.

 

 

 

두명이 갔었는데, 같이 떠먹을 수 있게 뚝배기에 담겨서 나왔고,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허름한 식당이라 지나가다가 들어가보지는 않을 것 같은 식당인데, 책의 소개로 저렴하고 맛있는 맛집을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