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세상과 마주하라 - 비틀거리는 청춘을 위한 5단계 멘토링
센다 다쿠야 지음, 황미애 옮김 / 프리뷰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처음 보았을 때는 제목도 너무 과장되어 있다고 생각되고, 120페이지가 겨우 넘는 책이라 깊이 있는 내용이 담겨 있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시간도 안되는 시간에 단숨에 책을 읽고 나서는 꽤나 단순하면서도 중요한 삶의 지혜가 담긴 책이라고 생각된다.

우선 근거없는 자신감이 진정한 자신감이라는 의미부터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근거가 없다는 것은 다시 말하면 주변 상황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 자신감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따라서, 스스로만 인정한다면 그 자신감을 잃을 필요가 없다. 우리는 항상 주변의 시선과 비교를 신경쓰면서 삶을 살기에 행복하기 어려워지지 않나 싶다. 이런 근거없는 자신감을 가진다면 이렇게 주변의 시선에서도 자유로워진다.

 

 

근거없는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한 진정한 사랑이 우선되어야 한다. 조건있는 사랑이 아니라 무조건적인 사랑을 자신에게 쏟아야한다.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주변도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자신이 진정으로 하는 일을 찾는 것이다. 특별히 생각하지 않아도 주변이 말리더라도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이다. 불행하게도 나같은 경우에는 그런 일이 생각이 잘 나지 않는다. 겨우 생각해봐야 컴퓨터 게임이 생각이 나는데, 이는 인생을 위해서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거 같아 내가 진정으로 찾는 일에 대한 고민을 더 해봐야할 거 같다.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는다면 지금하고 있는 일과 다르더라도 둘을 접목해 보는 방법을 찾는다면 지금하고 있는 일도 더 즐거워질 것이다. 일로 성공을하고 돈이 생기면 이를 주변과 나누고, 근거없는 자신감도 주변과 나누면 선순환이 지속될 것이다.

 

 

책이 무척이나 짧지만 심오한 지혜를 담고 있었다. 나 스스로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느꼈는데, 그것은 나 스스로에 대한 사랑이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반성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무엇을 좋아하는 지에 대한 것도 명확하게 알지 못하는 나를 알게 되었다. 이런 고민들에 대한 대답을 생각해보다 보면 보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즐겁게 살 수 있을 거 같다.

 

 

진정한 자신감을 찾아가는 5 계단
1. 진정한 자신감의 의미를 파악한다
2. 세상의 눈에 신경 쓰지 않는다
3. 조건 없는 사랑을 구한다
4. 좋아하는 일을 한다
5. 자신감을 함께 나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