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용돈 일기 - 용돈 초보 재인이 용돈 관리 박사가 되다 어린이 실전 경제 시리즈
황지영.박미진.장지영 지음, 이창희 그림 / 판퍼블리싱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자녀들의 경제 교육에 부모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체계적인 교육 방법이 자리 잡히지 않아 부모님들께서 자녀의 경제 교육에 관한 책을 읽거나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해 공부하고 가르쳐 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학교에서는 간접적으로 교과와 연계되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미미하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이 책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첫 용돈을 받을 때 가장 유용한 책으로 생각된다. 주인공이 실제 말하는 듯이 자신의 고민과 생각을 하나하나 풀어가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의 생각과 고민을 함께 들여다볼 수 있다. 쉽게 설명한 경제 관념과 그림은 이에 감초 역할을 한다.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읽는다면 부모님들도 함께 용돈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책을 읽는 내내 나도 이런 교육을 어릴때부터 받았다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의 경제 교육에 관한 책이 많이 연구되고 아이들에게 읽혀서 아이들이 자랐을 때 도움이 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