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훔치는 소년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24
나탈리 민 글.그림, 바람숲아이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한울림 어린이의 시간을 훔치는 소년...


소년에게 소녀를 만나기 전에는 월요일만 있었어요...

소년이 소녀를 만나면서 시간이 흘러 간다는걸 알게 되었지요...


시간을 빨리 가게 하고싶은 소년...

어릴적 시간이 빨리 빨리가서 어른이 되고 싶었던

아이의 마음을 대변하는것 같아요...



월요일...

소년은 매일 친구와 함께 지냈고

소년의 하루는 매일매일이 똑같았지요...


가만히 있는것은 재일 재미없는거라는 아이...

밖에나가 뛰어 놀아도 시간이 부족하다는 아이...

울 딸의 시간도 소년이 훔쳐 간걸까요?

 


월요일 소년은 소녀를 보았어요...

소년은 소녀를 본 순간은 아주짧게 느껴지만...

부끄러운 소년은 벽뒤로 숨어요...

소년의 친구는 소년이 짧게 느낀 시간도 길게 느껴졌어요...


소년에게 새로운 친구 소녀가 나타나자 소년의 시간은 더 길게 느껴지네요...

누군가에게는 짧은시간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길게도 느껴지네요...

내가 즐거운 일에는 시간이 짧게 빨리 가는것 같지만 재미없고 지루한 일에는

시간이 길게 안가는것 같은데... 소년도 그런가봐요...


 


소년에게 매일 똑같이 오던 월요일은 소녀를 만난후

화요일도 찾아오게 되요...

소년의 친구는 소년에게 소녀의 편지를 전해주지요...

목요일에 만나자...

소년은 목요일이 느리게 느껴져요...

.

.

.

소년은 소녀를 만나고 소녀와 시간에 관한 글자들을 적어가며

다시만날 날을 정했어요...


시간에 관련된 글자가 저리 많을줄이야..

아이와 함께 벽에 그려진 글씨를 보며

약속도 시간을 지키는 말이야...

친구와 시간약속을 하지 않는다면

기다리는 시간은 너무 길어질꺼야라고 해주었어요...

약속을 잃어버린다면...소년처럼 친구는 슬퍼할꺼야라고 일러주었어요...

딸은 친구가 놀러오기로 한걸 잊고 나가 놀기도 하거든요...ㅋ

이제 시간 약속의 소중함을 알겠죠?
 


소년과 소녀는 약속을 하며 알게 되었지요...

금요일이 지나면 토요일이 오고...

6월이 지나면 7월이 오고...

봄이 지나면 여름이 온다는 사실을요...
 
 소년도 금요일이 지나면 토요일이

6월이 지나면 7월이

봄이 지나면 여름이 온다는걸 알았어요...

1학년 딸아이는 여름방학이 지나면 2학년이 되는줄 알았어요...

계속 설명을 해주어도 잘 이해를 못했지만...

이제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새학년이 된다는걸 알아요...

아이에게 계절의 변화를 달의 변화를 쉽게 알려줄수있을듯해요...



소년은 소녀를 조금이라도 일찍만나기위해

시간을 조금씩 훔치기 시작해요...

그 시간을 짧든 길든 소년에게는 상관없어요...

둘이 함께 훔친시간들을 항상 기억할것이고

절대로 돌려주지 않을것이니까요...


소년은 소녀를 만나는것이 즐거워 시간을 조금씩 훔치기 시작하죠...

아마도 시간을 조금씩 앞당겨 만난거겠지요?

시간을 훔치다... 표현이 너무 아름다워요...

책의 한구절 한구절 시의 한구절 처럼 너무 따뜻하고 아름다워요...

추운 겨울 아이의 마음속에 봄이 올것 처럼요...



책의 마지막 구절에 작가가 물어요...

일주일은 긴 시간일까요 짧은 시간일까요?


길든 짧든 상관없어요...

둘은 둘이 함께 훔친 시간들을 항상 기억할 것이고

절대로 돌려주지 않을테니까요...


정말 아이다운 생각인것 같아요...

시간을 돌리고 싶어도 돌릴수가 없는데...

소년은 소녀와의 시간이 너무 소중해 시간을 돌려주지 않을꺼래요...

아이에게 일주일이란 아주 긴시간인거 같아요...

빨리 어른이 되려면 시간을 더 많이 훔치고 싶을것 같아요...

어른인 저에게는 일주일은 너무 짧은 시간이네요...

시간을 돌려주고 싶을 만큼요...^^

.

.

.

책의 한구절 한구절 시처럼 음악처럼 표현이 너무 아름다워요...

아이와 함께 저녁에 책을 펴고 앉아 읽으니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