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 큰 나무 아파트로 이사 가요 - 동물 아파트의 사계절 이야기 2 아이세움 그림책
부시카 에쓰코 지음, 스에자키 시게키 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 아이세움의 10층 큰나무 아파트그림책 두번째 이야기 10층 큰나무 아파트로 이사가요를 만나보았어요~ 1권에서 10층 큰 나무 아파트에 사는 동물친구들의 겨울을 만나보았다면 2권에서는 10층 큰나무아파트에 사는 동물 친구들의 봄을 만나볼수있어요^^

  

IPBDT725.jpg

 

3월 따스한 봄날과 어울리는 10층 큰나무 아파트로 이사가요 책 표지에는 커다란 나무

아파트가 보이네요... 커다란 10층 아파트에 어떤 동물친구가 이사올까요???

 

QG031TMF.jpg

 

폴짝 폴짝 봄이 오니 개구리 친구가 뛰어다니다 커다란 나무집을 발견했어요... 입구에서는 두더지 아저씨가 개구리를 반겨주네요^^ 아파트를 구경하며 1층에는 음악을하는 여우씨 2층과 3층에는 간호사 토끼씨 4층에는  목수인 원숭이씨 5층과 6층에는 식당을 하는 다람쥐씨 7층에는 여치씨가살아요... 두더지씨가 소개해줄 집은  지금 공실인 8층이었는데요... 넓직한 집에 개구리는 쏙 마음에 들었어요... 

 
V1T6L60R.jpg

 

집이 쏙 맘에 들은 개구리는 9층과 10층에는 누가 사는지 물어보았는데요... 9층에는 올빼미씨 10층에는 하늘 다람쥐씨가 산다네요... 개구리의 천적인 새가 위아래로 산다는 소식을 듣고 개구리씨는 놀라 계단난간을 타고 도망을 가다 크게 다치게 되네요...

95PHAQ3U.jpg

도망을 가다 다친 개구리씨를 간호사인 토끼씨가 치료해주고 밤새 여우씨가 간호를 해주었어요...그리고 여치씨의 아이들이 푸딩을 가져다 주는 모습을 보며 무섭게만 생각했던 동물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게 되지요...

1552129190559-4.jpg

 

 

10층 큰나무 아파트의 새 주민이 된 개구리씨는 무섭게만 생각했던 이웃들에게서 따뜻한 온정을 느끼게 되는데요... 다른 이들과 더불어 살때 마음씨 따뜻한 사람들을 만날때 나 자신도 따뜻한 사람이 될수 있다는걸 10층 큰 나무 아파트 동물들을 통해 배울수있는듯해요 엄마와 읽고 언니와 읽고 혼자서도 읽으며 배려와 사랑을  배울수있는 마음 따뜻한 우리아이 애착 동화 미래엔 아이세움의 10층 큰 나무 아파트로 이사가요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