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괴짜 선생님의 수학사전 - 수학을 품은 우리말 223가지
김용관 지음 / 생각의길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수포자 엄마 아이들과 수학공부를 하며 느낀점이 있다면 용어!!! 바로 용어가 낯설다인데요... 아이들에게 용어를 어떻게해야 조금더 쉽게 알려줄수있을까 하던 참에 만나게된 어느괴짜 선생님의 수학사전이에요... 책의 표지 밑에는 수학을 품은 223가지의 우리말이 함께한다네요~  

20190210_220856.jpg

괴짜 선생님이 추천해주는 수학사전 활용 방법을 보면 괴짜 선생님의 센스가 넘쳐나는데요...

- 수업이 지루해 죽을것 같으면 책상 높이와 신체사이즈를 한껏 배려해놓은 이 책을 배고 잔다; ㅋㅋ

- 첫 페이지부터 읽어가는 그런 촌스러운 짓은 하지 말도록 한다^^;

 - 페이지가 잘 넘어가지 않는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맨뒷장의 수학퍼즐부터 풀어본다

 - 책장에 꽃아 놓으면 멋짐이 폭발하니 빌려보지말고 꼭 사서 보자 ㅎㅎㅎㅎㅎ

 - 어색한 친구와 어쩔수 없이 대화할때는 자랑같지 않은 자랑으로 이 책의 내용을 떠올려 본다

 

와우~ 넘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듯하죠^^


20190210_220937.jpg

책의 목차를 가만히 살펴보면 수학 용어가 아닌 꼭 사전처럼 궁금증을 살펴볼수있는 단어들이 넘쳐나는데요...  목차부터 지루하거나 따분하지 않게 아이들과 재미있는 책한권 읽듯이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듯해요^^ 

20190210_220902.jpg

좌우지간 행복하게 살자 곱하면 한자 나누면 영어로 표현을 해주고 어떤 표현으로 사용되는지 그리고 이 용어가 수학의 어떤 부분에 잘 녹여드는지 살펴볼수있는데요... 이 책 만드신분 혹시 천재??? 그냥 책을 읽다보면  수학 용어와 수학적 표현들이 술술 읽혀서 부담없이 읽을수 있어 수포자 엄마도 아이들과 수학공부할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방향을 잡아주는듯해요... 그리고 저희집 예비 중학생이 책을 읽으며 수학과 친해지는데 커다란 도움을 줄듯하죠^^


20190210_220921.jpg

 

맨 앞장에서 괴짜 선생님이 알려주었던 가로세로 수학퍼즐도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놀면서 풀어볼수있는데요... 수학도 우리말 표현을 알아보다보면 어휘력은 덤으로 향상될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