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2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마일로님의 극한 인생 이야기!

 

나는 대형견을 키우고 있는 건 아니지만, 댕댕이를 키우고 있는 사람으로서, 마일로님의 ‘극한 견주’를 넘나 사랑한다. 작년 말 ‘극한 견주’를 만나게 되면서 폭 빠졌다. 사랑스런 솜이에게도, 넘나 재밌는 마일로님에게도~

그리고 이번에 2권을 후다닥 만나게 되어서 얼마나 기쁜 줄 모르겠다!! ^^

 

모든 견종들을 사랑하긴 하지만, 키울 수 없기 때문일까? 대형견의 로망이 있는 내게 로망은 로망일 뿐... 대형견을 실제로 키운다는 것이 얼마나 극한인지 간접 체험하게 해 준 책이다. 물론, 나는 어릴 때 마당이 있는 시골에서 개들을 키우며 살았지만, 집안에 들여서 키운다기보다 시골에서 막 키우는 편이라서 캐어가 되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극한이라고 할 순 없었다. 더군다나 그땐 거의 부모님의 키우고, 나는 데리고 놀기만 했던 때라....



강아지에게도 개춘기가 있는지 이번에 첨 알았다.

뭐... 어쩌면 당연한 것인데... 내가 무지 했던 것이겠지만......

급격하게 성장과 변화를 겪는데, 사람이나 개나 심적으로 아무 파동도 없다면 그게 더 이상하겠지..? 하지만, 역시나 우리집 강아지에게는 딱히 반항과 까칠하고 말 듣지 않았던 기억이 별로 없었던 것 같다. 개춘기가 있다는 것도 모를 정도로 넘어갔으니까....

오히려... 이제 나이도 좀 들고, 오래(?) 함께 살다보니... 오히려 요즘이 더 말을 듣지 않고, 반항과 땡깡과 귀차니즘의 대가가 되어 버린 것 같다. 늦게 오는 개춘기인가? 아니면 사람처럼... 나이 들면서 나타나는 오춘기 인가? ㅎㅎ

 


이번에는 개춘기의 솜이때가 나오니까... 표지가 울먹울먹한 솜이의 모습인가보다....

이 표지만으로도 댕댕이를 사랑하는 분들은 정말 손이 갈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울먹울먹이는 표정이... 불쌍한 게 아니라 넘 사랑스럽고, 귀여운 표지라서 댕댕이를 사랑하는 분은 덥석 집어서 읽고 싶은 만화 일 것이다. 표지만 그런 건 아니었다. 대형견은 아니라서 다른 점들도 있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개를 키우고 있다면 공감할 이야기들이 많아서 넘 좋았다. 거기다 마일로님이 넘 재밌게 그리고, 글을 쓰셔서 정말 재밌게 읽었다. 마지막 장을 닫을 때 너무 아쉬울 만큼...(얼른 3권도 나왔으면 좋겠다.)

 

아! 그리고 새로운 상식을 하나 알았다.

개들에게 달걀을 급여할 때 흰자는 좋지 않다고 들어서 항상 계란 삶은 걸 나눠 먹을 때 나는 흰자를... 강아지에게는 노른자를 주곤 했는데... 달걀을 날로 급여할 땐 흰자와 노른자를 함께 주고, 흰자를 단독으로 급여할 땐 익혀주면 된다고 한다. 나는 날로 줄때도 흰자를 분리해야 하나? 라고 생각했는데.... 익힌 흰자는 괜찮은 것 같다. 날 것 일 때는 함께 주는 것이 좋은 것 같고~!!

 

 

사실, 극한 견주 생활이고, 대형견을 키우는 것은 정말 여간 녹록치 않은 일임을 말하는 것 같은 이 만화는... 오히려 읽다보면 대형견을.... 구체적으론 사모예드를 키우고 싶게끔 마구 뽐뿌질한다고 할까? 사랑스런 솜이와 솜이를 정말 엄청나게 사랑하는 것이 느껴지는 마일로을 느낄 수 있어서 그렇지 않을까 싶다. 가능하다면 오래오래~ 솜이와 마일로님의 일상을 지켜보고 싶다. 댕댕이를 함께 키우는 사람으로서 공감하며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다.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필수 추천~!! 키우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유쾌한 만화라 읽으면 무척 재밌어서 누구나 읽기 좋다. 더군다나 만화라서 쉽게 접근하고, 읽기 편하고, 재밌어서 모두 좋아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