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월의 저택 폴라 데이 앤 나이트 Polar Day & Night
레이 브래드버리 지음, 조호근 옮김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접했던 소설 중에 매우 독특한 소설이었다.

내용은 꽤 매력적이긴 했지만, 책 읽는 속도가 좀 더뎠는데....

이건 내용의 잘못도, 작가의 잘못도 아니다. 다만 내가 살짝 무지하다고 해야할까..?

시적인 표현과 은유적인 말들을 잘 알아듣지 못해서 같은 문장들을 몇 번씩 읽기도 했었다. 이건 아직도 살짝 단편이나 시를 좀 어려워하는 나의 문제인 것 같다.

전체적으로 이야기는 무척 흥미로웠고, 재미있었다. 시월의 저택으로 모여드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무척 독특했고, 재미있었다. 유일한 인간인 티모시는 시월의 저택앞에 버려져 길러졌다. 그는 글을 쓰는 재주가 있었고, 시월의 저택의 기묘한 존재들에 관해 기록하는 일을 하고 있다.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는 세시였다. 어디에도 깃들 수 있는 신비한 소녀. 사랑을 꿈꿔서 무작정 한 소녀에게 깃들어 몸의 주인과는 상관없이 사랑을 속삭여 당혹스러운 장면도 있기는 했지만 날이다. 어디든 날아가고, 어디든 깃들 수 있는 신비한 소녀라니 꽤 매력적이었다. 그리고 커다란 초록색 날개를 가진 에이나르 아저씨도...

23가지의 이야기 중 15장의 에이나르 아저씨를 가장 재미있게 읽기도 했고 말이다.

 

나에겐 조금 어렵게 읽히긴 했지만,

그만큼 더 재밌었고, 기억에 남는 책이었던 것 같다.

독특하고, 신비한 소설이랄까? 아무래도 캐릭터들이 재밌고, 신비스러워서 그랬던 것 같다.

작가님의 상상력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어서 쭉 봐도 좋지만, 마음에 드는 부분을 떼어서 그 부분만 읽어봐도 상관없고, 나처럼 이해 잘 안 되는 이야기를 뽑아 다시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야기는 전체적으로 시월의 저택으로 이어져 있지만, 따로 떼어 하나씩 읽어도 별문제 없을 정도의 개별이야기들이 연결된 연작소설이라 별 문제가 없을 것이다. 게다가 이야기가 짤막짤막하여 잠깐의 짬으로 아무 장을 펴 놓고 읽기에도 부담없고 말이다.

 

쉽지는 않았지만, 이번에 이렇게 흥미롭고, 재미있는 소설을 만날 수 있어서 넘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그 쉽지 않다는게 의외로 즐거운 시간을 준 것 같아서 넘 좋았던 것 같다. 아무래도 짬짬히 눈에 띄면 아무 장이나 펴놓고 읽게 될 것 같다. 일명 볼매라고 할까..? 볼수록 매력적인 느낌..? 어렵다 싶었는데 몇 번씩 읽는 것도 나름 즐거웠고, 책을 다 읽고 덮으면서 어쩐지 이 책의 매력에 폭 빠진 것 같은 기분이랄까? 작가님의 표현 방식이나, 상상력에 퐁당 빠져버렸다. 이 작가분의 다른 작품들도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