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인생이 행복하다
무무 지음, 강은영 옮김 / 미호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무작가님의 글은 유명했지만, 나는 알게 된 것도 늦었고, 매번 읽어보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여직 만나보지 못했는데... 드디어 ‘담백한 인생이 행복하다’로 무무작가님의 글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언론과 기타 매체에 노출되지 않고, 글로서 독자와 소통하고 있는 무무(필명)작가님은 신비주의 에세이스트였다. 중국 작품은 거의 접한바가 없으며, 에세이로서는 처음이라 무척 궁금하고, 기대되었다. 더불어 필명외엔 알려진 것 없는 신비주의 에세이스트라니. 어쩐지 더 묘한 기분이었고, 더불어 편견이나 기타의 다른 생각없이 정말 딱 작품 그대로를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아 어쩌면 더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군다나 나는 전작도 읽은바 없으며, 국적과 필명외엔 아무것도 알고 있지 않으니 말이었다.

 

‘담백한 인생이 행복하다’라는 제목이 무척 끌려 읽어 보고 싶어졌다.

책은 무척 편안히 읽혔고, 200페이지 밖에 되지 않은 책이라 금방 읽을 수 있었다.

내 입맛뿐 아니라 독서 성향까지 어느새 자극적인 것에 많이 길들여져 가고 있었는데, 이렇게 편안하고, 담백한 에세이 한권을 오랜만에 접하니 참 좋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글도, 책 속의 삽화도 참 좋아서 읽는 내내 무척 좋았으며, 좋은 기운들을 담뿍 얻은 것 같다. 몸 뿐만 아니라 요즘은 정신적으로도 한파에 꽁꽁 얼고, 지쳐 있는 기분이었는데, 따뜻한 음식을 먹은 것처럼, 내 마음도 온기가 돌기 시작한 기분이었다. 물론 느꼈다면 실천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고, 나의 생각도 조금은 긍정적인 마음과 나에게도 조금은 스스로 관대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을 실천해 나가야 하겠다.

 

저자의 글은 무척 담백하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미사어구나, 어려운 문장없이 담백하다. 그래서 읽는 동안에도 불편함이나 거부감없이 편안히 글을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글들에 무척 공감했고, 도움이 되고, 힘이 되는 글들도 많았고 말이다. 스스로 너그럽지 못하여 남에게도 인색하게 굴고, 인간관계의 적당한 거리감 유지가 잘되지 않아 누군가를 상처내거나 혹은 내가 상처 입는 일들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뉘우치게 되었고, 사랑에 관한 따뜻한 조언도 참 좋았던 것 같다. 사랑하는 사람과도, 혹은 인간관계에 적용해 보아도 참 와닿는 글귀였다.

 

담백했던 삽화와 무무님의 글을 만나 내 마음도 따뜻하게 데우고, 담백하게 행복한 삶을 살 아가는 법을 한 수 배워 본 것 같다. 마음에 담았던 그의 이야기을 생각하며, 생각과 행동들을 변화를 주어서 내 삶도 조금 더 담백한 행복한 인생으로 만들어 보아야겠다.

 

왜 사람들이 무무작가님의 작품들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그의 다른 전작들도 찾아 만나봐야겠다. 이 책 선물하기도 좋은 책 인 것 같아 읽으며 생각났던 사람에게 선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