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창업 가이드 - 작은 가게를 기획합니다
김란 지음 / 북바이퍼블리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공간 디자이너라니 낮선 직군이었다. 그저 건축가를 생각했지만,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그 공간의 쓰임에 따라 공간을 만들고, 디자인한다니 그렇게 생각하지 못했다.
막연히 예쁜 건축물을 지어주고, 꾸미는 건 인테리어업자 혹은 주인의 몫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실용적으로 그리고 제대로된 공간 디자이너라는 직군이 존재하는지 몰랐던 것이다. 저자 김란님은 공간 디자이너이디사. 일하는 공간을 만드는 전문가!!


예쁜 카페를 가면.... 혹은 회사일로 지칠때면 카페 같은 걸 하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나의 취향을 온전히 녹인... 그래서 그걸 좋아해주는 사람들이 모인..... 그러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한참 독립서점들이 인기 있을 때 나도 카페와 함게 내가 좋아는 책들을 들여놓고, 나눌 수 있는 그런 작은 독립서점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정말 그러면 좋겠다라고 생각했고, 작은 규모라면 할 수 있지 않을까?하면서... 회사 이직전엔 정말 더 진지하게 생각하기도 했었다.


능력도, 계획도 없으면서 작은 규모로 한다면 나도 가능하지 않겠어?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이 책은 결코! 퇴사를 부추긴다거나 무조건 창업을 부추기는 책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막연히 나만의 공간을 꿈꾸고, 욱해서 창업을 선택한 사람들에 대한 따끔한 충고와 실제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자하는 사람들에게 팁을 주는 좋은 도서라고 생각한다. 미쳐 놓치기 쉬운 정보라던가. 만들고자 하는 공간에 관해 좀 더 깊게 생각하게 해주는 것 같다. 내가 만들고자 하는 공간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소하고, 작은 것하나까지 찝어주고 있어서 읽으면서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부동산에 가기전에 생각해야 할 것, 계약하기전에 살펴야 할 것, 시장조사하기, 가게 공사를에 대한 정보와 팁들이 잘 정리되어 적혀 있어서 읽으면서 도움이 되겠구나 싶었다. 물론, 나는 회사 일을 열심히 하겠다고 생각했다. 아직 섣불리 울컥해서 저지를 수 있는 아니구나 싶었다.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는 나만의 공간!
그러니 한번쯤 읽어보면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일침을 가하며 정신을 차리게 하거나 꿈에 도움이 되는 멋진 조언자이거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