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1시 45분, 나의 그림 산책 - 혼자 있는 시간의 그림 읽기
이동섭 지음 / 홍익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의 시간 가만히 책을 붙들고 앉아 있으니 위로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사실 읽기 전에는 미술품들을 설명해주고, 그 작품들로 인한 위로를 얻는 책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그 보다는 저자의 이야기들이 담긴 에세이며, 그 이야기와 아름다운 그림과 만날 수 있는 시간으로 글과 그림과 함께 정말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던 것 같다.

 

마음에 와닿는 문장도, 공감가는 문장들이 많아서 끄적끄적 따라 써보기도 하고, 예쁜 그림들을 바라보면서 뭔가 혼자만의 시간을 알차고, 좋은 시간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해주지 않았나 싶다. 게다가 익숙한 그림들도 있었지만, 잘 모르거나, 만나 본 적없는 그림들을 보게되고, 알아가게 된 시간도 꽤 즐거운 시간이 아니었나 싶다.

 

뭔가 쉼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 받지 않았나 싶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거나 뭔가 마음이 무겁거나 힘들어지면 책을 펴고 앉아 가만히 글과 그림들을 다시 만나보면 혼자만의 시간의 시간과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복잡한 머리를 쉬게 해주고, 작가님의 글에 공감하고, 글에 위로를 받고, 아름다운 미술 작품들을 보면서 기분도 환기시켜 보게 될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그림, 좋은 글로 마음의 위로와 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수시로 다시 책을 펴 들고 들여다보게 될 것 같다. 아니면 아무 페이지나 펴들고 미술작품들을 멍하니 감상하고 있어도 참 좋을 도서인 것 같다.

 

새벽 1시 45분쯤 항시 깨어 있을 한 친구가 불현 듯 떠올라 그 친구에도 잘 어울릴 것 같고, 좋아할 것 같아 한 권 선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뭐, 꼭 시간은 상관없지만~ 나는 한 낮에 혼자만의 평화롭고 좋은 시간을 즐겼으니~)

좋은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같이 읽기도 좋은 도서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