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N3.N2.N1 - 합격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 단어장
허성미.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시원스쿨의 대표강사라고 말하는 나루미님의 <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

N3, N2, N1 각 레벨에 필수 단어만 모았다고 한다.

책은 색깔별로 각 레벨에 맞게 3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필요한 레벨에 맞게 공부해도 좋고, 책 한권을 모두 독파해내는 것도 상관없고 말이다. 책은 일주일동안 공부 계획을 부담스럽지 않게 계획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30개의 단어를 외우고, 매일 그렇게 공부해나가고, 7일째 되는 날엔 6일 동안 공부한 단어들에 점검하고, 테스트를 통해서 그동안 배운 것들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한다. 실제 JLPT 시험 유형과 비슷한 문제 또한 있어 풀어보게 되면서 실제 시험에 관한 대비와 실제 문제의 느낌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매일매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편은 아니라서 스케쥴을 잘 따라 가면서 공부해나가면 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도 아담하여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기 좋다.

 

예전에 공부했던 책들을 근래 발견하게 되면서 공부를 다시 시작해 볼까? 라는 마음도 들고, 영어가 됐든, 일본어가 되었든 언어 공부는 뭔가 하나쯤은 해둬야 할 것 같은 마음이 들기도 하여 책을 찾던 중 만나게 <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는 무작정 어렵거나 부담스러운 양을 강요하는 것도 아니라서 천천히 공부해나가는 것이 꽤 괜찮았던 것 같다.

 

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에서 색인과 단어의 실제 발음을 녹음해놓은 파일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받아 공부하면서 읽는 방법을 교정하고, 도움 받으면서 읽어서 좋았던 것 같다.

 

중요단어들을 모아두었기에 한권의 책을 떼고 나면 정말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게다가 중요단어라는 건 활용도가 높은 단어들일 테니까 JLPT를 꼭 치지지 않더라도 중요단어들을 많이 알게 되면 실제 사용하는데도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번에 시작한 김에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해서 내년엔 시험에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