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스토리콜렉터 74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 < 괴물이라 불린 남자 >, < 죽음을 선택한 남자 >에 이은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 < 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가 시작되었다.

 

엄청난 인기의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에이머스 데커 시리즈였던지라 벼르고 벼르고 있었는데, 4번째 작품부터 만나게 되었다. 기대를 엄청하고 있었는데, 기대를 너무 많이 하면 실망한다는데, 기대 이상으로 너무 재밌어서 빠져 들었던 작품이었다.

 

프로미식축구 선수였으나 경기 도중 심각한 머리 부상을 잎어 죽음의 문턱까지 같으나 살아 난 에이머스 데커. 그로 인해 불행인지 능력인지 알 수 없는 과잉기억증후군과 남다른 공감각을 가지게 되었다. 한번 본 건 마치 머릿속에 사진을 찍어 둔 것처럼 완벽한 기억능력,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가 된 것이다. 그런 그는 고향인 오하이오주의 벌링턴에서 경찰이 되었다. 끔찍한 사건으로 아내와 딸을 잃은 불행한 남자(이건 아마도 전에 시리즈를 읽어야 할 것 같다)는 아내와 딸을 죽인 범인은 잡았지만, 여전히 살인 사건의 범인을 쫒으며, 범인 잡기에 집착(?)하고 있다. 그런 그가 상사의 충고로 휴가를 받게 되고, 함께 일하는 FBI요원 알렉스 재미슨의 언니가 사는 곳으로 함께 가 휴가를 보내기로 한다. 하지만, 데커는 재미슨의 언니의 뒷집에서 살인 사건 현장을 발견하게 되고, 휴가를 살인범을 쫒기위해 그 사건에 재미슨과 함께 합류하게 된다. 하지만, 데커가 발견한 살인 사건이 전부가 아니다. 배런빌에 일어난 사건은 이 전에 벌써 엽기적인 2건의 살인 사건이 더 있었고, 피해자는 4명이 발생한 상태였다. 각자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살인 사건이지만, 연결된 사건임을 직감한다. 그리고 그들은 배런빌의 경찰과 함께 공조하여 수사를 해나간다. 사건 수사를 하다 또 한번 머리에 타격을 입은 데커는 완벽한 기억 능력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목숨을 계속해서 위협받으며 사건을 추적해 간다.

 

이야기의 몰입도가 매우 무섭다. 왜 사람들이 <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 시리즈를 이토록 좋아하고, 데이비드 발다치 작가님의 작품을 이다지도 좋아하는지 알 것 같다. 왜 진작 찾아 보지 않았나 싶다. 정말 정신없이 읽어나간 작품이었고, 4번째 작품으로 처음 만나게 되었지만, 캐릭터와 작가님에게 푹 빠져버렸다. 정말 앞의 작품도 모두 찾아서 읽어봐야겠다 싶다. 정말 재밌고, 정신없이 몰입하여 빠져들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