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해줄게
소재원 지음 / 네오픽션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품은 실제 사건인 ‘크림빵 뺑소니 사건’이라고 임신한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어가던 화물차 기사가 뺑소니 사고로 숨진 사건을 바탕으로 쓰인 작품이라고 했다.

 

소재원 작가님의 작품들은 영화와 드라마로 만들어진 작품들도 많은데, < 소원 >, < 터널 >, < 나는 텐프로 였다 >(영화 비스티보이즈), 그리고 주말드라마로 인기 있었던 원작 작품 <이별이 떠났다 >등이 있다. 사실 이중에 드라마나 영화로 만난 작품은 없었다. 그리고 사실 책으로도 < 터널 >만 만나봤었다. 동명의 제목으로 나온 영화가 워낙 유명했던 터라 뒤늦게 책 또한 유명세를 타고 있었고, 그때 나도 궁금해서 책을 만나게 되었었다. 사실은 예고편에서 봤던 코믹한(?) 부분의 장면들로 인하여 그저 조금은 가벼운 영화라고 생각했었던 터라서 책도 그저 무너진 터널에 갇힌 상황에 놓이게 되지만, 잘 극복해내고, 웃음과 감동을 주는 스토리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다가 책을 보면서 책이 주는 많은 울림과 생각들이 많이 하게 된 작품으로 < 터널 >이란 작품을 무척 좋아하게 되었다. 그리고 영화는 책과 다른 결말이라고 하여 보지 않았었다. < 터널 >을 읽으면서도 많은 생각과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어 읽는 동안 많이 힘들게 했었는데, 이번 신작인 < 행복하게 해줄게 > 역시 그러했다.

 

실제 사건인 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건’이라고 불리는 그 사건을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진 이 작품은 본래 다니던 직장에선 임금이 나오지 않아 몇 달치를 떼이고 있는 상황이고, 그로 인해 생활을 되지 않아 대리기사 일을 하고 있다. 그러다 한 차례 뺑소니 사건을 당하여 몸이 상했지만, 몸도 제대로 추스르지 못한 상태에서 다시 일을 하고, 그날따라 좋은 손님을 만나 팁까지 받고, 임신한 아내가 먹고 싶어 하는 매운 족발을 사줄 마음에 달려가던 그는 또 다시 뺑소니 사고를 당하고 만다. 하지만, 이번엔 좀 심각했다. 그렇지 않아도 넉넉하지 않은 생활. 게다가 곧 출산이 임박한 아내까지.... 하루하루를 소중히, 열심히.. 그리고 힘들게 살아가는 가족에게 너무나도 감당해내기 힘든 일들만 벌어진다.

어려운 생활 속에서도 ‘행복하게 해줄게’라고 말했던 가장.... 내내 읽으면서 ‘행복하게 해줄게’라는 말이 나올 때마다 가슴이 먹먹하였다. 그리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바라보는 행복과 나의 행복에 대해서, 그리고 내가 느끼고 있는 삶의 태도나 모습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했던 것 같다.

 

< 터널 >을 읽으면서도 매 문장들이 가슴에 박히는 문장들이 많아서 필사를 했던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다. 이번 < 행복하게 해줄게 >도 마찬가지였다. 문장마다 어찌나 콕콕 박히고, 행복에 대하여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되던지.... 이번에도 책을 펴두고 여러 문장들의 필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른 작품들도 얼른 만나봐야지 싶다. < 터널 >을 읽으면서도 작가님에게 반하여 다른 작품을 만나겠다고 했지만, 이래저래 미뤄졌었는데, 이번엔 꼭 하나하나씩 찾아 만나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