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 - 권기태 장편소설
권기태 지음 / 다산책방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의 중력에서 벗어나려는 어느 샐러리맨의 감동 스토리!’ 책의 소개 문구가 확 와닿았습니다. 늘 반복적인 일상을 살아가는 샐러리맨으로서, 일상의 중력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언제나 간절했기 때문입니다. 책을 읽는동안 무척 설레이고, 응원하는 기분이었습니다. 꿈도 없고, 열심히 보다 하루하루 그저 늘 같이 살아가고 있던 사람으로서, 바라는 꿈과 그걸 위해 열심히 힘쓰며, 살아내어가고 있는 이진우이 생각하게 되는 점과 감동과 위안을 주는 점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 한국인 최초의 우주인이 되기위해 동료들과 경쟁을 하고 그 속에서 벌어지는 인물들과의 이야기가 사회 사람들의 관계의 이야기, 회사 생활들과 많이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들었습니다.

 

그는 최초의 우리나라의 우주인이 될 수 있을 것인가! 하고 그의 이야기를 따라 열심히 읽으며, 꼭 그렇게 될 수 있게 되길 응원했습니다. 어쩐지 꿈을 가지고 있지 않은 저의 대리만족을 위함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열심히 살고, 그를 힘들게 하는 상황 속에서 꿋꿋이 이겨 주면 좋겠다 싶은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인이기 때문에 좀 더 인물과 상황들에 공감과 감정이입이 많이 되었을까요? 뭐.. 그럴 수도 있지만, 작가님이 인물의 묘사와 성격을 잘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읽는 동안 사람과의 관계와 경쟁해 내가는 모습과 사람과 사람의 관계와 생각과 이야기들이 와닿았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가볍게 쉽게 읽히는 것 같지만, 그 속에서 뭔가 뜨거운 것이 가슴에서 느껴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인물과 인물들의 관계와 다른 시선들을 바라보면 요즘 겪고 있는 회사사람들과의 엉키고, 대립적이고, 경쟁의 구도를 가지고 있는 묘한 심리적인 관계에 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꿈을 위한 도전하고 그걸 향해 달려 나가는 용기, 그리고 그 도전이 원하는 것으로 향하는 것이 아니든, 실패가 될지언정, 그것은 끝이고, 절망이 아니라는 것....

책을 읽고 좀 더 용기를 얻어보는 것 같았습니다. 뭔가에 도전하여 열심히 해보고 싶은 마음도 불끈불끈 솟아오르는 기분이 들었고요.

 

쉽게 잘 읽히지만, 감동과 용기를 주는 좋은 소설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번에 권기태 작가님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좀 더 다른 작품도 찾아 읽어 보자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다른 작품들도 어떨지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