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완전한 경이로움
안드레아 데 카를로 지음, 정란기 옮김 / 본북스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젤라토 가게 ‘불안전한 경이로움’의 주인 밀레나.

유명 영국 록스타 닉.

닉의 세 번째 부인이 될 예정인 에일린.

 

이 이야기는 수요일부터 시작해 토요일까지 나흘간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2015년 11월 18일 수요일 프로방스 전 지역 정전사태가 발생한다. 이로 인해서 모든 업계가 비상사태에 빠지고, 젤라토 가게인 ‘불안전한 경이로움’ 역시 마찬가지이다. 온도에 민감한 아이스크림 탓에 밀레나는 전기가 빨리 복구되기를 바라며 전전긍긍하고 있는데, 때마침 구원처럼 한통의 주문 전화를 받게 된다. 무려 아이스크림 10킬로그램이나 주문을 받은 것이다. 빨리 전기가 복구되지 않으면 젤라토를 복구 불가능할 정도로 망가지지 않을까 걱정하던 그녀에게 대량 주문은 많은 아이스크림을 살릴 수 있는 기회였다. 사실 그 젤라토들은 그녀에겐 그저 단순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이 아니다. 그녀가 직접 개발하고, 만든 작품들이다. 천연재료에 제철 재료들로만 사용해 만들고, 같은 젤라토라도 매번 맛이 다른.... 세상어디에도 없는 단 매번 먹을 때마다 다른 단 하나뿐인 아이스크림이다. 그것은 그녀에게 그 무엇보다 소중하다. 이런 아이스크림들을 살릴 수 있게 되었으니 그녀는 무척 기쁘게 주문자의 주문대로 배달하게 되고 주문자였던 에일린, 그리고 닉을 만나게 된다. 첫 만남에서도 밀레나에게 강력한 인상을 받은 닉. 닉과 밀레나는 서로에게 빠르고, 정신없이 빠져들어가게 된다. 닉은 곧 세 번째 결혼을 앞두고 있으나 자신이 생각했던 가장 이상적인 여자 밀레나가 나타나고, 밀레나는 남자와의 관계를 정리하고, 비비안과 함께 지내며 인공수정으로 아이를 가질 계획을 세우고 있는 중이었다. 이들은 서로의 연인과의 관계에선 뭔가 매끄럽지 않다. 지친 관계를 정리하고, 무난하게, 평안하게 지내기 위해 현재 상대를 선택하여 함께 지내고 있지만, 서로 바라는 이상적인 상대는 아니다. 지금 그들이 내릴 수 있는 정답은....? 정답...?????

 

이야기는 밀레나와 닉의 이야기가 교차되며 진행되고 있고, 인물의 감정과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인물의 행동들이나 주위의 장면들이 눈에 그려지는 책이었다. 작가님은 영화에 조예가 깊어 영화에서 글쓰기 방식에 관한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한 장면을 쓸 때 그것의 빛과 움직임으로 그 장면을 구체화 한다고 한다. 또 영화에서 쓰는 여러 모션 기술같은 장치들로 장면들을 관찰하는 듯한 기법을 쓴다고 하시는데, 그래서 그런지 책을 읽으면서 영화를 보고 있는 기분이 들기도 했던 것 같다.

 

 

 

책 뒤쪽에는 역자와 저자의 대화가 짧게 나와 있는데, 그런 부분도 신선했다, 대부분 역자가 생각한 저자의 의도를 역자의 말에 적는 반면, 책에 관한 이야기나 작가에 관해서 이야기 저자에게 직접 이야기 듣는 것도 꽤 좋았던 것 같았다.

 

이번에 이탈리아 작품은 처음이었는데, 다른 나라 작품들과는 또 다른 묘한 매력이 있었던 것 같다. (이건 나라적 성향이 아니라 작가님의 성향일지도 모르겠지만....)

 

< 불완전한 경이로움 >의 출판사인 본북스는 이탈리아 전문 서적 출판사라고 한다.

이번 기회에 이탈리아 문학을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좀 더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궁금해 읽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뒤쪽 날개 표지에 본북스의 출간된, 출간될 예정작들이 나와 있어 체크해두었다가 찾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