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 무너진 자존감을 일으켜줄 글배우의 마음 수업
글배우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는 ‘내가 왜 이렇게 미울까? -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감정에 지지 않는 방법’ , ‘나는 왜 맨날 상처받는 걸까? - 내가 행복해지는 인간관계를 만드는 방법’ , ‘왜 아무도 내 마음을 몰라주는 걸까 – 사랑하는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 , ‘내가 너무 예민하고 생각이 많은 걸까 – 부정적인 생각 줄이는 방법’ , ‘어떻게 해야 나답게 살 수 있을까? - 인생에서 나만의 기준을 만드는 방법’ 이렇게 다섯 Part로 크게 나누어진 글배우님의 마음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첫 단원의 시작부터 울컥했다.

 

 

 

 

글배우님의 글을 읽으면서 항상 위로와 힘이 되는 이유는 무작정 괜찮다.. 괜찮다...로 다독이려는 것도,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무작정 가르치려고 들지 않기 때문에, 글배우님의 글을 읽을 때 마다 느끼는 바도 많고, 위로가 되는 것 같다.

 

요즘 내가 싫은 날들이 많아지고, 화도 많아지고, 짜증내고, 생각도 많아지고, 사람을 바라보는 시각이 냉소적,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나날이 많아졌다. 대체 사람들이 다들 나한테 왜 이래?라고 수없이 말하는 나날이 많아졌다. 그러한 나날을 안고 있다가 글배우님의 고민상담소에 가서 직접 상담은 받은 기분이었다. 모든 글들이 내가 지금 많이 고민하고, 힘들어하고 있는 이야기였으니 말이다.

 

이번 책도 반드시 또 필사각! 이라는 생각든다.

마음에 많이 와 닿았고, 그냥 한번 읽고 스쳐가는 것이 아니라 느낀바, 배운바를 나를 위해서... 내가 상처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실천해야하기에 잘 새겨넣어야겠다.

 

책은 얇기도 하고, 활자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책을 늦게 읽는 편인 나도 금세 읽어나갈 수 있었다. 하지만, 나의 고민과 나의 상황과 나를 괴롭히고, 힘들게 하는 생각들에 관해 글배우님에게 상담받고 있었던 기분이라 읽으면서 내내 스스로를.... 스스로 상처 받지 않겠다고 남을 상처내고 있었던, 타인을 오해하고 있던 마음과 생각들이 머릿속에 무수히 떠올라 나와 내가 사랑하는,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에 관해 많이 생각을 한 것 같다. 왜 사람들이 요즘 나에게 공격적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책을 읽고보니 내가 상처 받은 마음으로 다시 다치고 싶지 않아서 냉소적이고, 공격적인 시선으로 바라본 나의 탓이었으리라....

 

요 근래 주로 소설책만 읽다가 < 아-무 생각 없이 마음 편히 살고 싶어 >와 <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를 만나면서 나를 좀 들여다보고, 내가 상대와 상황을 바라보는 시각들이나 스스로와 사랑하는 이들에 대한 생각, 나를 상처낸 이들에 관한 생각들을 많이하고, 이해하고, 배우고, 느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금세 달라지는 나를 만날 수는 없겠지만.... 느낀 걸 잊고 실수하게 되는 때도 있겠지만, 금세 바뀌어 가지 않는 나를 또 스스로 괴롭히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잊은거지, 몰랐던 때와 다르니 이미 나는 좀 더 나은 사람이.... 책을 읽기 전의 나와는 달라진 사람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본다. (아직은 아주~ 미세하겠지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