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셀 수 없이 소중해요 ㅣ 아티비티 (Art + Activity)
크리스틴 로시프테 지음, 손화수 옮김 / 보림 / 2020년 6월
평점 :

1. 같은 세계를 살아가고 있어요.

<당신은 셀 수 없이 소중해요>는, 페이지별 숫자에 맞추어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를 보여줍니다.
첫 번째 페이지를 보세요! 한 아이가 침대에 누워 있어요. 저 별을 보고 있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아이는 궁금해하고 있네요. 두 번째 페이지에서는, 방금 보았던 남자아이가 한 어른과 함께 산책을 하고 있어요. 둘 중 한 명이 다른 한 명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말을 하고 있어요.
아이는 무슨 말을 듣고 있는 걸까요? 둘은 어떤 관계일까요? 우리가 두 사람을 다시 볼 수 있을까요?
<당신은 셀 수 없이 소중해요>는, 이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과, 살아가면서 맺는 수많은 관계들, 마주치는 수많은 삶의 사건들을 수놓은 동화책입니다.
2. 행복한 일도 슬픈 일도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은, <두 세계> 라는 챕터로 시작됩니다. 데미안의 주인공, 싱클레어는 자신이 어렸을 때에는 두 가지 세계가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는 안락함과 쾌적함으로 가득 찬 집이라는 작고 좁은 세계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집의 밖, 추잡스러운 소문과 끔찍한 것, 격렬하고 부정적인 것들이 넘실거리는 다른 세계입니다. 그리고 싱클레어 는 다음과 같이 독백을 하게 됩니다.
가장 이상한 일은 그 두 세계가 나란이 붙어 있다는 것이었다. 두 세계는 얼마나 가까이 붙어 있었던가!
<당신은 셀 수 없이 소중해요>는, 이러한 유년기에 겪기 쉬운 혼란을 설명해줍니다.
카니발 축제를 기다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두려워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물구나무서기에 성공한 사람이 있고, 금지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도 있네요. 슬퍼하는 사람도 있고, 질투심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모두가 이 세상의 구성원들이고, 우리 삶의 한 가능성입니다.
3. 언제나 사회 속에서 함께 있어요

<당신은 셀 수 없이 소중해요>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제목으로 드러납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기쁜 일도 있고, 슬픈 일도 있겠지요. 그러나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우리가 사회 속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