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뿌야 놀자! 반대말 빠뿌야 놀자
시공주니어 편집부 엮음 / 시공주니어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KBS 인기 방영 애니메이션 <빠뿌야 놀자!>
 
얼마전에 만났던 빠뿌야 놀자 이야기가 있는 스티커 놀이북!
 
그 이후 윤인 완전~ 빠뿌 홀릭~! ^^
그 때 만들어 준 빠뿌를 넘 안고, 들고 다녀서 빠뿌가 온통 상처 투성이가 되었어요. ㅎㅎㅎ
얼마 전 스티커 놀이북과 함께 시공주니어에서 빠뿌야놀자 보드북시리즈가 출간되었는데요~
윤이 빠뿌를 넘넘 좋아해서 이번엔 보드북을 함께 봤어요~ ^^
 
 
 
단순한 단어의 나열이 아닌 그림과 스토리를 통해 상황을 이해하고,
그 상황 속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을 자연스럽게 익혀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또, 각 내용의 특성에 맞는 재밌는 놀이북으로 구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의 재미난 놀이 속에
한글과 영어단어 모두를 동시에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이 큰 특징이에요. ^^
 
 
오늘은 그 중에 반대말 Up Down을 소개해 보려구요.
반대말은 윤이에게 설명하기 참 어려웠던 내용였는데요~
빠뿌야놀자 보드북 덕분에 윤이가 상황 속에서 재밌게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간였어요~!
 
 

 


 

 
 
 
::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반대말 ::
 
안과 밖, 커요와 작아요, 위와 아래, 뚱뚱해요와 날씬해요, 많아요와 적어요, 무거워요와 가벼워요,
높아요와 낮아요, 넓어요와 좁아요, 길어요와 짧아요, 빨라요와 느려요
 
in & out, big & small, up & down, fat & slim, many & few, heavy & light,
high & low, wide & narrow, long & short, fast & slow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각 반대말들에 대한 상황을 그림으로 보여주고, 문장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반대말이 되는 말은 크기도 크게~ 글자 색도 다르게!
문장은 한글로 쓰여 있고, 각 반대말에 해당되는 단어만 그림 속의 말풍선 안에 영어로 쓰여 있어
아이들이 상황의 이해를 더 쉽게 하고, 그림 속에서 자연스레 영어를 접하면서
처음 알파벳을 접하는 아이들도 그림처럼 통문자로 인지하기 쉽게 되어 있어요.
같은 뜻이 되는 단어끼리 같은 색으로 적혀 있구요~
각 장에 빠뿌가 나와 그림의 이해를 돕는 질문을 해요.
'서 있는 건 누구? 손에 당근을 들고 있는 건 누구?' 이렇게요.
그 질문을 통해 그림을 더 관심있고, 자세하게 볼 수 있도록 돕고,
또, 자연스레 그림을 보고 스토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유도해요.
 
마지막에는 빠뿌야 놀자의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 있어 자유롭게 붙이며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우선 그림을 보며 설명을 하기도 하고, 질문을 하기도 하고 살펴 보며 페이지가 넘어가기 전에 정확한 문장들을 읽어줬어요.
그리고 영어 단어를 짚어주었어요.
그리고는 한 번에 한 장면씩 재현하거나 놀이를 통해 단어의 의미를 배워 보았어요.
 
옆에 빠뿌를 딱! 데려다 놓고 시작된 놀이!
처음에는 모빌로로 집을 만들고 문을 달아 줬어요. 그리고는 책을 보며 안과 밖에 대해 이야기 해요!
문을 열었다 닫았다! (이것도 반대말 ^^) 하며 자동차들을 안에 넣었다, 밖으로 뺐다하며
타요는 집 안에 있어요? 밖에 있어요? 등의 질문을 통해 상황을 이해하고 배웠어요.
집 안과 밖에 대해선 잘 금새 이해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조금 더 상황을 넓혀 집에 울타리를 만들어 줬어요.
그리고는 집 안과 밖! 울타리 안과 밖! 기준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는 것들도 배워 보았어요.
이건 조금 어려워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렇게 놀이를 하다가 갑자기 울타리를 타고 달리는 토마스!
그래서 주제는 자연스레 up, down으로 넘어갔어요.
윤아~ 토마스는 울타리 위에 있어요? 아래 있어요? 집 위에 있어요? 아래 있어요?
사진엔 없는데 블럭으로 미끄럼틀을 만들고 미끄럼틀 위에 있어요? 아래 있어요?
 
그러다보니 미끄럼틀이 타고 싶어졌나봐요~ 미끄럼틀을 탄다고 달려가더라구요~ ^^;;
여기서도 '미끄럼틀을 타러 위에 올라가 볼까? 위에 있는 건 up!, 타고 내려와서 아래 있는 건 down!'
그랬더니 up과 down 단어가 쉬운지 금새 따라 하며 미끄럼틀을 타더라구요. ^^
 
 
 

 


이번에는 뚱뚱하다, 날씬하다를 배워보기로 했어요.
빠뿌야 놀자 반대말 책에 요크와 큐티샘 캐릭터로 한 눈에 봐도 쉽게 이해 될 수 있도록 표현되어 있어서
책을 따라 요크아저씨와 큐티샘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엄마가 조각들을 잘라 준비하는 사이 윤인 가위로 자투리 종이 자르는 연습을 했어요. ㅋㅋ
그리고 좋아하는 풀칠을 하고 책을 따라 붙여주었어요.
요크 아저씨를 다 만들고, 큐티샘을 요크아저씨에 대어 비교도 해 보며 뚱뚱하다와 날씬하다에 대해 배웠어요.
 
 
 

 


 
 
 
 
이번에는 많다, 적다를 배워보기로 했어요.
책에서는 엠마와 앨리스가 나왔는데 윤과 윤맘은 방금 만들었던 큐티샘과 요크아저씨를 활용해 보기로 했어요.
먼저 책을 보며 엠마와 앨리스가 가지고 있는 사과도 세어 보고, 많고 적음에 대해 이야기 했어요.
그리고 나서 사과 모양을 만들어 보고, 그 것을 책에서 엠마와 엘리스가 가지고 있는 것과 똑같이 나눠줬어요.
many와 few 단어도 따라 말해보고~ 다음은 윤이 주고 싶은 만큼 큐티샘과 요크아저씨에게 나눠줘 보도록 했어요.
윤이 나눠 준 것의 개수를 세어 보고 누가 더 많이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봤답니다.
 
 
 

 


 
신나는 스티커놀이 시간!! ^^ 제일 마지막에 스티커 놀이가 들어 있어요.
앞에서 배웠던 말들을 활용해가며 이야기를 만들거나 캐릭터 찾기 놀이를 하며 스티커를 붙였어요.
빠뿌는 미끄럼틀을 타고 down 아래로 내려오구요~ 날씬한 큐티샘은 유아원 앞에 서 있구요~
퀸시는 깍깍이라 하늘을 날아다닌데요~ 그리고 조로는 아래서 축구공을 차고 있데요~ ^^
 
 
열심히 신나게 스티커를 붙이고 나서는 저렇게 책을 꼬옥~ 안으며 '내가 빠뿌책 안아주고 있어!'라고 하더라구요. ^^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단어의 나열이 아닌 문장을 통한 상황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시공주니어 빠뿌야 놀자 반대말!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어 더 즐거운 시간였어요!
 
 오늘도 윤인 책장에서 책을 한 권 빼오며 '엄마! 무거워요~!'라며 빠뿌야놀자 반대말책에서 배운 단어를 연습했답니다.
어린 아이들의 정확한 상황인지를 위해 꼭 필요한 반대말! 빠뿌와 함께 즐겁게 가르쳐 주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