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융합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0
동방광석 지음, 문형남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다양화되고, 점점 어떤 대학을 가느냐보다 무엇을 전공하느냐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
진로 교육 및 코칭은 초등 저학년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직은 어린 초등아이들! 우리 아이들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부모님이고, 또, 요즘은 외출도 쉽지 않은 시점이라 우리 아이들의 진로코칭은 부모님이 직접 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해요.
그럼 초등 아이들의 진로 코칭은 어떻게 하느냐는 문제를 만나게 되는데요~
전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과연 내가 미래 세상을 살아나갈 아이의 진로 코칭을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게 할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하게 되니 더더욱 아이 뿐만 아니라 내가 먼저 변화하는 세상, 미래사회의 모습과 미래 직업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열심히 읽고 있는 국일아이 Job? 스페셜 시리즈!!
그 중에 이번에는 <나는 융합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될 거야!>를 읽어보았는데요~
융합소프트웨어 관련 직업 뿐만 아니라 내가 얼마나 변화하는 세상을 모르고 있는지, 우리 세상은 지금 어디까지 와 있는지 새로운 기술들을 만나볼 수 있고, 인공지능과 인간, 정말 중요한 윤리적 관점을 제대로 짚어주고 있어요!



생각대로 움직이는 BCI 기술
사람의 뇌와 컴퓨터를 연결해서 사람의 신경 대신 뇌파 신호를 컴퓨터가 처리하고, 동작 제어 신호를 보내서 보행을 실행하게 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라고 해요.
신경이 손상돼 걷거나 움직일 수 없었던 분들에게는 정말 꼭 필요한 기술인 것 같은데 정말 이런 기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놀랍더라구요.


이미 많이 대중화 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꾸준히 연구되고 있는 자율주행


게임, 디자인, 광고, 의료 등 이미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아이트래킹과 아이트래킹 전문가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고, 사람의 마음과 감정을 읽을 수 있는 휴머노이드에 대해서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의 감정을 읽는 인공지능이라니.. 
그런 인공지능을 갖은 로봇이 함께 생활하는 사회가 되면 우리는 과연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실 전 조금 두렵기도 한데요~
그런 편견과 두려움은 역시 그런 기술과 분야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어야 없앨 수 있고, 또 바르게 판단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원시시대부터 시작해서 최첨단 시대까지의 변화 모습, 그리고 지금의 융합세상!
융합이 어떤 의미이고, 그 융합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윤리적인 가치를 잘 알려주고 있는 <나는 융합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될 거야!>



융합소프트웨어의 활용 분야와 긍정적 효과,

변화해가고 있는 세상에서 긍정 효과를 가져오는 꼭 필요한 융합소프트웨어 기술들을 소개하고, 무조건 배척할 것이 아니라 그것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방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정말 급변하고 있는 세상~!

어릴적 SF에서나 봤을 법한 일들이 이미 이 세상에서 실현되고 있구나, 이런 변화에 뒤쳐지지 않고, 내 아이를 위해 함께 달리고, 코칭할 수 있는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정말 나부터 더 관심을 가지고, 배워가야겠단 생각을 많이 했어요.


물론 당연히 우리 아이들도 이 다양한 직업들에 대해 함께 알아가야겠죠?

아는 만큼 보이는 법! 세상의 새로운 다양한 직업들에 대해 알고 있어야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을 때 더 다양하게 접근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이번 겨울 방학에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의 직업을 알아갈 수 있도록 국일아이 Job? 스페셜 시리즈! 만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