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정보보안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9
강지선 지음, 시소 그림, 임희석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과 비슷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을 수 밖에 없는 스토리의 학습만화로 구성된 국일아이 Job? 시리즈!
이번 '나는 정보보안 전문가가 될 거야!'는 특히 꼭 미스테리 탐정 소설을 읽는 듯, 과연 해커는 누구일지 단서를 찾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어서 그 이야기만으로도 책에 폭 빠져 단숨에 한 권을 뚝딱~! 읽게 되더라구요.


해킹과 해커는 무엇인지, 해커는 나쁜 해커만 있는지, 악성코드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배워보고, 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많은 직업들을 스토리 안에서 각 상황에 맞게 등장, 그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니 그냥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과 확실히 달라요!
책이지만 제대로 간접체험 할 수 있는  직업체험도서 ! ^^

침해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한데 침해사고대응 전문가란 직업도 있네요. 
어떤 악성코드가 침투했는지 분석, 빠르게 대응하는 악성코드분석 전문가, 평소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었던 사이버포렌식 전문가와 클라우드보안 전문가, 이런 해킹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안프로그램 개발자, 사이버보안 관리사 등 우리가 조금 더 편리하게 AI 세상을 누릴 수 있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정보보안 관련 전문가들에 대해 제대로 배워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정보보안 전문가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윤리성까지!
놓치지 않고, 우리 아이들이 정보보안 전문가가 되기위해 기억해야하고, 준비해야 할 내용들을 찬찬히 모두 담고 있습니다.




권말에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며 내용 이해 뿐만 아니라 어려운 용어들도 잘 기억할 수 있게 되고,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작성해 볼 수 있는 문제들도 있어서 주제에 대해 더 깊이있게 생각해볼 수 있어요.


아는 만큼 보이고, 시야가 넓어집니다.
우리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국일아이 Job? 시리즈는 꼭! 꼭! 읽혀주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스토리가 저도 빠져 보게되니 아이들이 혹시 어려워하거나 흥미를 느끼지 못할까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돌아오는 방학, 이번 방학은 특히나 더 집콕이 길어질 듯 한데 우리 아이들의 방학책읽기에 국일아이 Job? 시리즈도 추가해 보시면 어떨까요?


도서만 제공받아 직접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