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8
주성윤 지음, 박성준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할 #직업가이드북 !
국내 최초 400여 가지 진로 직업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 학습 만화 국일아이의 job? 시리즈!
서울교육청 직업 체험 추천도서, 소년한국 우수 어린이 도서로 선정된 #자유학년제진로교제 1위를 하고 있는 잡시리즈에서 미래 직업을 만나볼 수 있는 잡스페셜~! job? special~! 이 출간되고 있어요.

우리 기성세대들도 낯선 직업이지만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 아이들의 시대에 꼭 필요할 직업들!
누구보다 먼저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 나간다면 급변하는 4차 산업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을 듯! 그런 미래 직업에 대한 모든 것을 배워볼 수 있는 국일아이 job? 스페셜 시리즈!
그 중에 먼저 8권 <job?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를 만나봤어요.



꼭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문용린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님의 추천사!

단순히 직업만 소개하는 책이 아닌 '내가 꿈꾸는 것을 위해 줄기차게 노력하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는 교육철학을 담고 있는 "진로교육서" 라는 말씀이 마음에 남는데요~
교육철학 뿐만 아니라 사회적 측면에서 바라본 직업의 존재 이유와 작용 원리, 용어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전개로 설명하는 진로안내서가 바로 국일아이 Job? 시리즈의 차별성이라는 말씀에 더더욱 기대가 됐어요.



학습만화로 초등 아이들도 쉽게 접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진로교육서!
외출길에도 들고 나갈 정도로 재밌는 잡스페셜 8권,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




블록체인 개발자, 블록체인 품질 엔지니어, 블록체인 분석가, 블록체인 웹디자이너,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리자, 블록체인 법률 컨설턴트 등 볼록체인 관련 6가지의 직업에 대해 자세하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직업 소개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대해서도 더 자세하게 어떤 특징을 갖는지 그래서 그 블록체인은 어디에 활용되고 있는지, 우리 나라와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 우리 나라에서도 특히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 의료기관에서 진행하는 사업 등 자세하게 소개해서 내가 만약 이 직업을 갖는다면 어떤 곳에서 일을 할 수 있고, 앞으로 직업 전망은 어떤지도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권말에는 책속부록 워크북까지 구성되어 있어서 책을 읽고, 워크북까지 알차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 뿐만 아니라 아이의 미래에 대한 바른 코칭을 위해 부모님도 꼭 함께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국일아이 잡시리즈! 미래 직업 잡스페셜~! 다른 책들도 쭈욱~ 만나 볼 계획이에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