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바이러스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7
Team.신화 지음, 강건욱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인해 참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는 요즘!
최근들어 바이러스를 주제로 한 책들도 정말 많이 출간되었어요.
그 중 여러권을 만나봤지만 대부분 바이러스 자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들이었는데요~

국일아이 잡 시리즈! Job? 스페셜에서는 바이러스 전문가, 바이러스와 관련된 전문 직업들에 대해 자세히 배워 볼 수 있어요.



바이러스와 관련해서 우리가 알고 있던 것보다 더 많은 직업들이 있었는데요~
미생물학자, 면역학자(생물의학자), 생물정보분석가, 임상병리학자, 백신개발자, 세균학자, 질병관리본부장, 역학조사관, 방역관리사 등의 직업을 책에서 배워볼 수 있습니다.

새롬, 호랑이 오빠를 따라 방문한 의료연구소에서 바이러스 샘플 도난 사건이 일어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을 통해 다양한 바이러스 관련 직업들과 바이러스, 대처법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학습만화




뿐만 아니라 정보더하기를 통해 바이러스와 관련된 역사, 그리고 바이러스를 연구했던 역사 속 전문가들까지!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한 노력과 그들의 연구가 갖는 의미를 통해 바이러스와 관련된 직업들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 내 몸의 면역력 키우기,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 그리고 세계를 놀라게 한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법까지, 지금까지 만나봤던 바이러스 책들보다 훨씬 더 자긍심을 키우고, 지금도 코로나19 때문에 고생하고 노력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어요.
오랜만에... 책 한 권의 힘이 이런거구나! 느끼게 했던 시간~!



권말 워크북을 통해 다시 한 번 바이러스 관련 직업들에 대해 정리하고,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까지 다시 한 번 생각하고, 표현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단순한 직업 소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진정한 우리 아이 진로를 위한 진로교육서!

국일아이 잡시리즈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지원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