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 스마트폰 하나로 끝내는
에이럭스 코딩 교육 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유튜브 안 보시는 분들 거의 없으실 듯..

어린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유튜브의 강점은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미디어와 친하지 않은 윤맘! 그렇지만 하지 않는 것과 모르는 것은 완전 다른 차원이라 

시대에 맞춰가기 위해서는 이제는 꼭 알아야 할 것 같아 유튜브를 배워보기로 했어요.


아이들이 꿈꾸는 직업에 유튜버가 상위권으로 진입할만큼 우리 생활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그런만큼 유튜브 관련 책들도 정말 넘쳐나요~! ㅜㅜ

고민고민하다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 편집, 업로드까지

한 권으로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믿고보는 컴퓨터 관련 서적 출판업체 영진닷컴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를 선택해 만나봤어요.



유튜브의 핵심은 영상! 그렇다보니 영상편집의 부담감을 지울 수 없는데요~

영진닷컴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는 핸드폰만으로도 손쉽게 영상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키네마스터 활용법에 대해 상세히 배워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단순히 유튜브 하면 영상!이라고만 생각했던 것에서

크리에이터가 무엇인지, 

진정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선 무엇을 생각해야하는지를

느끼고, 배울 수 있었던 기대이상 너무나 알찬 한권이었어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는 총 12강으로 유튜브가 무엇인지, 

유튜브를 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필요한 것들 뿐만 아니라 

어떤 유튜버가 되고 싶은지, 그것들을 잘! 표현하기 위해 타이틀을 정하는 것부터 차근차근

책장을 넘기며 따라하기만 하면 나만의 색깔이 담긴 유튜브 채널이 딱! 생길 수 있어요.




유튜브가 대세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콘텐츠를 담는 유튜버가 되고 싶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정말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는 이렇게 책에 직접 내 생각을 기록하고,

그것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나중에 적어보지! 하면 절대 안되고, 시작 할 수 없을 듯! 바로바로 기록하며 도전해 볼 수 있어요.




필요한 앱들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설명은 기본! 

정말 유튜브의 유자도 몰라도 쉽게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내 유튜브 채널의 소재를 결정하기 어렵다면??

내가 좋아하는 채널들을 분석하기!

분석방법을 모른다?? 걱정 뚝~!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책만 따라가며 기록하다보면

내 취향이 무엇인지, 내 채널은 어떤 소재를 담으면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찾아볼 수 있어요! 




소재까지 정했다면 정말 유튜브 채널 만들기에 도전도전~! 

아주아주 천천히 가입방법부터 채널이름 설정, 채널 아트까지 스마트폰만으로도 

충분히 멋지게 완성해 볼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어요.

참고 페이지로 PC로 도전했을 때의 방법도 이미지와 함께 차든히 설명되어 있으니

윤맘처럼 그래도 나는 핸드폰은 어려워 하시는 분들은 PC로 도전해 볼 수 있어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면 가장 중요한 영상을 제작해야겠죠? ㅜ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키네마스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데요~

정말 차근차근 읽어가며 집중, 또 집중해서 배워봅니다.

처음에는 영상편집 어려울 것만 같았는데 워낙 설명이 차근히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윤맘처럼 영상편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금새 따라할 수 있었어요.

너무 집중해서 만들어 보느라 중간 과정샷은 없지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를 보며

처음으로 만든 영상 공유해 볼게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책을 통해 살펴보니 윤맘이 가장 많이 찾아보는

유튜브의 주제는 식물! 식물 키우는 법, 분갈이법, 벌레 퇴치법 등

식물과 관련된 주제들의 영상과 채널들을 많이 보고 있었어요.

그렇다면 내가 올릴 수 있는 것은 무얼까? 

아직까지 꾸준히 올릴 수 있는 컨텐츠는 결정하지 못했지만 

빨리 따라 배워보고 싶으니 결정한 것은 바로 윤맘네 초록이들 소개영상!


먼저 집에 있는 초록이들의 사진을 촬영합니다.

그 사진들을 키네마스터에서 불러오기 하고, 배경음악을 설정합니다. 

배경음악은 키네마스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중에 선택했어요.

그리고 초록이 초보집사라 늘 어려운 것은 초록이들 이름!

각 사진에 텍스트 레이어를 만들어 이름 넣어주기!

그냥은 심심하니 오버레이 레이어를 넣어 주었어요.

배경음악을 잘 들어보고, 음악과 잘 맞을 수 있도록 맞춰보고, 

전체 영상의 길이도 배경음악에 맞추어 조절해주는것까지!

영진닷컴의 융튜브 크리에이터 되고 따라하니 영알못 윤맘도

기본적인 영상편집은 뚝딱 배우겠더라구요. ^^




그렇게 완성한 영상은 유튜브에 어떻게 올리는지도 배워야겠죠?

제목과 설명은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무엇을 생각해야하는지도 배워볼 수 있어요.





지금까지 유튜브를 하기 위한 기본적인 기술들을 배워보았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나만의 유튜브 채널을 고민하고, 진정한 크리에이터가 되어보기 위한 시간~!

아이디어 구상방법과 스토리보드 작성법도 배우며 

그냥 수많은 채널들 속 하나가 아닌 나만의 특별함이 담긴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볼 수 있어요.


 


유튜브는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고민이신분들~!

망설이지 마시고, 영진닷컴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와 함께 도전해보세요~!

제가 영상을 만드는 것을 보고, 윤이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하는데요~

윤에게도 찬찬히 책을 보며 따라해보도록 하려구요.

아마 윤이 윤맘보다 더 빨리 배울 수 있을 듯.. ㅋㅋㅋ

이제는 아이들도 이런 것은 기본으로 할 줄 알아야 될 것 같아요.




단순히 기술적인 부분만 설명한 책이 아니어서 더 좋고 감사했어요.

미디어를 통한 나의 표현~! 흥미위주로 흘러가기 쉬울텐데요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꼭 배우고,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유튜브를 배우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영진닷컴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로 배우면 가능할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