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7
팝콘스토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드컵의 열기를 이어이어~ 연계도서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미래엔 아이세움

 

​어제 2018 월드컵의 마지막을 함께 하시느라 잠 못 이루신 분들 많으시죠?

이번 월드컵은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에 경기가 있어서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축구 좋아하는 친구들은 눈을 부비며 함께 했을 것 같아요!

특히 남자아이들이 많을 듯.. ㅋㅋㅋ

공만 좋아하고, 책은 좋아라~ 하지 않는 친구들을 위한 좋은 기회~!

월드컵이 열렸던 러시아!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미래엔 아이세움 세계 도시 탐험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와 연계해주면 좋을 듯!

보물찾기 시리즈는 워낙 유명해서 이미 모두 아실 것 같아요.

아이들 너무나 재밌어 하는 학습만화 역사상식 시리즈인데요~

이번에는 특별부톡으로 세계 축구 스타카드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아요!


 

7월 23일까지 이벤트도 진행중이에요~ 보물찾기 시리즈 기다리신 분들 꼭 23일 전에 구매하세요~!

윤맘네는 아쉽지만 황금 티켓은 없었어요. 흑흑


 

 

차례부터 읽어보는 윤~!

차례로 봐서는 궁금궁금~ 무언가 수수께끼가 가득~한 재미있는 이야기일 것 같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

 

 

등장인물도 꼼꼼하게 읽어봅니다.

요즘 학습만화 시리즈를 많이 읽다보니 엄마는 그 캐릭터가 그 캐릭터 같아 보이는데

아이들은 그 많은 캐릭터를 어찌 그리 잘 구분하고 다 아는지요~ ㅋㅋㅋ

 

본 내용으로 들어가니 순식간에 초 집중~!



 


 

러시아 하면 떠오르는 것! 윤맘은 발레인데요~

수석발레리노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자연스럽게 러시아 발레를 소개하고 있어요.

 

 

이번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에서는 러시아의 수수께끼 같은 전통인형 마트료시카를 이용!

​마트료시카 인형 안에 쪽지가 있고, 그 쪽지가 담은 의미는 무엇일까요?

단서를 주고, 단서를 풀어나가는 이야기로 전개하고 있어 더 흥미진진~ 아이들을 사로잡는데요~

주인공 토리와 수석발레리노 안드레이는 과연 그 비밀을 풀어낼 수 있을까요?

쪽지가 안내하는 곳들은 모두 모스크바의 보물이 되는 명소~!


스토리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모스크바의 곳곳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그 중 테트리스로 더 유명해진 모스크바의 성 바실리 대성당~!

책 안에서도 여러번 그 모습이 반복적으로 보여지며 윤이 책만 읽었을 뿐인데

성 바실리 대성당을 기억하더라구요~! ^^


짜잔~! 그래서 다녀왔죠. 러시아~ 아니아니 모스크바~ 아니아니~

지난 주말 아인스월드~ ㅎㅎㅎ

윤~ 엄마보다 먼저 성 바실리 대성당을 찾았어요. ^^

그 옆쪽으로도 책 속에서 본 모스크바 크렘린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그렇게 우리와는 다른 모스크바의 멋진 건축물과 문화, 역사를 배워 볼 수 있는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윤도 폭~ 빠져서 재밌게 읽었어요.


 

중간중간 정보를 정리해 주거나 더해주는 지식정보 페이지까지 꼼꼼하게 읽기~!

 

그리고 깜짝~ 숨어 있던 다른그림찾기 페이지는 얼마나 즐겁게 하던지요. ㅋㅋ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의 주인공 안드레이와 보리스도 점잇기로 멋지게 완성해 보았어요.

 

 



 모스크바의 예술과 과학~ 정말 모스크바의 보물들을 그대로 담아 놓은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세계지리를 시작하기 전 저학년 때 배경지식 쌓기로 읽어두면 두고두고 튼튼한 디딤돌이 될 것 같아요!


 

​세계 축구 스타카드는 앞면에는 선주 정보가 뒷면에는 국가정보가 담겨 있어서

나라카드로 활용해도 좋겠더라구요.

윤은 축구에 대해 잘 몰라서 선수카드는 조금 어려워했어요.

그래서 두었다가 나라카드로 활용하려구요~ ^^


 

월드컵 덕분에 우리 아이들에게 친숙해진 러시아 모스크바~!

그 열기가 식기 전에 우리 아이들에게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책 한 권 선물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

그 어느 때보다 더 재밌게 읽고, 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