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3 (상) (2024년용) 중학수학 뜀틀 (2024년)
마더텅 수학 연구소 지음 / 마더텅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이번에 좋은 기회를 통해 마더텅에서 모집한 중학수학 뜀틀 개념&유형편을 서평평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원원래 수학을 좋아하는 저로써 시험대비도 할 겸 좋아하는 과목 공부도 할 겸 열심히 공부를 해보았어요

역시 학년이 올라갈수록 모든 과목이 어려워지는 건 사실이지만 특히나 수학이 어려워지더라고요

먼저 저는 시험대비를 하기 위해 유형편을 먼저 풀었는데요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유형이 나뉘어져있고, 그 유형에 따른 문제들이 여러개 나열되어있어요(여기서 학교 시험 나온건 안 비밀)

정말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가 있었고, 처음보는 유형도 있어 당황했지만 풀어갈수록 뿌듯해지더라고요!

이 문제들은 개념편에 있던 문제들이에요(악필이라 죄송합니다ㅠㅠ)

여기서는 유형편에 있던 문제들의 기초를 모아둔거 같았어요 여러 문제집을 푸는 저한테는 개념편의 문제가 쉽게 느껴지더라고요!

아 그렇지만 유형편의 문제들은 정말 많은 유형이라 새로 보는 유형이 많아서 난이도가 조금 있었어요!!


이 문제들은 개념편에 있던 문제들이에요(악필이라 죄송합니다ㅠㅠ)

여기서는 유형편에 있던 문제들의 기초를 모아둔거 같았어요 여러 문제집을 푸는 저한테는 개념편의 문제가 쉽게 느껴지더라고요!아 그렇지만 유형편의 문제들은 정말 많은 유형이라 새로 보는 유형이 많아서 난이도가 조금 있었어요!!

이렇게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답지가 존재하고 있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같은 문제집을 여러번 풀기때문에 해설을 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저한테는 이렇게 확인할 수 있는 답지가 편하고 다시 풀기에도 좋더라고요!



또한 저렇게 빠르게 볼 수 있는 해설이 아닌 상세하게 풀어져있는 해설들도 알아보기 쉽게 또 이해하기 쉽더라고요

도형같은 경우엔 제가 많이 어려워하는데 해설이 잘 되어 있어서 금방금방 이해하고 여러번 풀어서 완전히 제껄로 만들 수 있었어요!

확실히 여러문제를 많이 풀어본 저한테도 유형편은 헉소리가 나올정도로 어려운 문제들이 꽤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이 문제집을 풀 친구들에게 이걸 권하고 싶어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만들어갈거면 개념편->유형편 이 순으로 풀고

어느정도 기초가 있고 문제를 좀 풀어봤다 하면 바로 유형편을 푸는 방법으로요

또 제 개인적인 생각은 개념편의 문제가 조금 작게 느껴지는 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개념잡기에는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지금까지 저는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