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페이지로 자서전쓰기
송숙희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Q84를 보셨나요?
저는 1권을 읽고 무척 흥분했다가 2권을 읽고 수그러들었고 3권을 읽지 않을 예정인데요.ㅋ
(하루키에대한 예의상실)
1Q84의 가장 중심이되는 메시지 중 하나가 바로 타인의 이야기에 몰입되지말라.
자신의 이야기를 해라라는 것이지요.
(사실 2권에서 너무 맥이 빠지는 바람에 주제고 메시지고 기억이 남지가 않지만)
우리가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 자체가 이야깃거리이고.
우리가 매일매일 일어나고 잠이드는 것 자체가 기적이라는 생각위에 매일매일 자신의 자서전의 한페이지를 채우라는 책입니다.  저자는 스토리에 대한 전문가인 송숙희씨인데.
이분 말씀에 따르면 사람들은 스토리에 삶을 영위하고 있고 계속 살아갈 희망을 얻고 가치를 부여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각자 가진 자신만의 이야기를 해야한다고.
모두가 작가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십니다. 

어떤 이야기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
나의 삶이 재미가 없는 사람.
왜 사는지 모르겠는 사람.
나의 가치를 찾고 싶은 사람.
글을 잘 쓰고 싶은 사람.
등등등

스토리로 자신을 재발견하고 굳건히 자신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실제로 매일 아침 한페이지씩 자서전을 써서 자서전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해요.
글을 쓰면서 어떤 사람들은 내면을 치유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감을 얻고.
어떤 사람들은 명예와 부를 얻기도 하지요.
그런 의미에서 글쓰기란 우리인생의 어떤 부분을 할예할 만큼 가치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닝페이지로 자서전 쓰기는 초보자가 글을 쓸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고있고,
실제로 글을 쓸 수 있도록 핸드북이 함께 구성되어있어요.
조언과 핸드북이 나누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이 아주 잘 되어있어요.

*책을 읽고 작은 바램이 생겼는데.
매일 아침 일어나서 페이지를 쓰는 것도 좋겠지만
어디론가 훌쩍 떠나서 이 핸드북을 완성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어요.ㅎㅎ
언젠간 꼭 하고 말꺼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