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마케팅,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일본 최고의 마케터들이 체계적으로 완성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의 교과서
오가와 가즈히로 지음, 천채정 옮김, 정지훈 감수 / 더숲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아직은 미지의 영역이 많이 남은 소셜미디어마케팅에 대한 책인데요.

일본의 오가와 가즈히로 라는 크리에이티브 유닛에서
(회사 규모가 작은 것인지 유닛이라는 표현을 썼네요)
직접 진행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을 바탕으로 저술한 책입니다.
 
우선 SNS 채널의 특성과 성격들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최우선.
이후에 마케팅할 상품 혹은 서비스 혹은 브랜드가 어떤 포지셔닝인지를 분석하여
각 위치에 맞게 최적화된 전략과 전술을 기획하도록 돕는 내용입니다.

직접 실행을 하며 겪었던 여러가지 사례와 또 해외의 사례를 벤치마킹 한 부분들을 
다양하게 싣고 있어서 그 부분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일본도 언어적인 특성이나 민족적 특성이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이슈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SNS채널들의 영향력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텍스트가 전파되고 확산되는 것인데
우리나라도 일본 처럼 영어가 아닌 한글을 사용함으로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이슈들이 많을 것 같아요.

다만 
이 책은 트위터를 중심으로 쓰여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저는 페이스북도 알고 싶었거든요.

이 오가와가즈히로라는 회사에서 만든 SM3라는 솔루션도 독특해 보입니다.
소셜미디어마케팅에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리스크매니징인데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어 효과적일 것 같더군요.
하지만 책이외에 더 알고 싶어서 구글링 해봤지만 찾을 수가 없었어요.
ㅠㅠ

어째뜬 
미지의 영역이 아직 남은 분야라서 여러가지 가능성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재미있는 마케팅을 더 많이 실험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흥분이!

재미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