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무료] 커넥션 1 커넥션 1
정민 지음 / 마루&마야 / 2013년 2월
평점 :
판매중지


"그러니까 고정관념이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한 가지 예를 들어 보이죠.

 

어느 날 한 레이디가 우산을 들고 외출을 나갔습니다.

그런데 그 레이디는 말도, 마차도 타지 않고 걸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레이디의 옷과 신발은 전혀 젖지 않습니다.

어째서 그 레이디의 옷과 신발이 젖지 않았을까요?"

 

"그거야, 그 레이디가……,"

"참고로 그 레이디는 마법사도, 검사도, 정령사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평범한 여자일 뿐입니다."

이어진 나의 말에 데미리안은 아무말도 하지 못하고, 나의 대답을 기다렸다.

 

"그것은 바로 그날 비가 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전 데미리안님께 레이디가 우산을 들고 외출했다고 했지, 비가 온다고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데미리안님은 나의 말을 들으면서 당연히 비가 오고 있다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레이디는 우산을 가지고 나갔고, 저는 레이디의 신발과 옷이 젖지 않았다고 말했으니까요.

우산이란 말에서 비를 생각해낸 것. 그것이 바로 고정관념인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