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왕이 납신다 - 27명의 왕이 들려주는 조선의 역사
어린이역사연구회 지음, 김규택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왕이 납신다

27명의  왕이 들려주는 조선의 역사

-조선의 왕들을 알면

 조선의 역사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27명의 조선의 왕들에게 배우는  조선의 역사!
조선의 왕들을 알면 조선의 역사사 재미있습니다

스콜라
스콜라에서  정말  재미있는  역사책을 만든 것 같다
역사를 재미있게 마나는 방법 중 하나는  사건중심으로
역사를  만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초등학생들에게는  딱딱하고 재미없을  수
있는데 스콜라에서  초등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읽기에 좋은 책을 만들어냈다

조선왕계보도
조선왕계보도 도 재미있을 수 있다!

1대 태조에서  27대 순종까지
한 눈에  들어오는 왕들의 이야기!

그 중 재미있는 이야기는 
자식을 29명을  둔 왕은? 태종!
태종이방원의  자식이 29명!

왠지 육룡이나르샤에서의  이방원인
유아인씨가 생각나는 건  왜인지~ㅋㅋ



고려말에 등장하는  신진사대부!
조선건국의  핵심이 되는 이들이다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신진 사대부 에 대한
이야기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하고 있어
그  시대를  이해하는데 
유익한 배경지식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이책에서는 조선의 2대왕 정종에  대해
자세하게 만날 수 있다
보통 테조이성계와 태종이방원만을  생각하는데
징검다리왕역할을  잘 해낸 정종이 있다

동생 이방원덕분에  왕도 되어보고
왕에사 물러난  후에도 유유자적하게 생을
살았던  어쩌면 처세술에  뛰어난 왕이었덙 것 같다

 


이렇게  조선의 왕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만나다 보면  어느새 조선의 역시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책이었다

얼마전 끝이난  조선건국드라마 육룡이나르샤 의
허구와 진실을 보여주기도 한다

조선의 27명 왕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나다보면 그 시대의 사회,문화 들을
종합적으로 만나게 되어 사고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역사를 재미있어하고 알고 싶어하는
초등학생부터 부모님까지
<조선왕이 닙신다>를 읽으면
역사와 더 친해질 것 같아 강추!하고픈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