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이해하는 중학 수학 1-1 (2017년용) 중등 빨리 수학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코칭 개념 기본서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교재라면

  예비 중학생도

자신 있게 중학교 1-1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요! 

 

 

2016년에 초등 6학년이 되는  아이와 함께

코칭 개념기본서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 >인

중학교 수학문제집을 만나보았어요​ 


중학교수학문제집  으로 강추!

하고 싶은 중학교수학문제집이네요~

 

엄마도  아이도 중학교 수학에  대한

긴장감이  놓은  편이라 

동아출판의 ​

중학 수학 개념서로  중학교 1학년 수학은  어떤지

왜  지금  5,6학년  수학이  중요한지

알아 보기  위해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을

만났는데  결론은!!!

일찍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를

만나보기  잘 한 것  같아요

중학교수학문제집으로

완전  좋은 것 같아요~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는

중하 난이도의 문제들을

개념 위주로

선생님이  옆에서 개념을

설명하시는  것 같아요​

코칭기본개념서 이기에

기초 코칭, 개념 코칭, 집중 코칭을 

하고 있어

코칭 방식의 개념 설명이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그리고  교재가  두껍지  않아서

좋아요~^^​

 

 

​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의  시작

자연수의 성질 -소인수분해 에요

이 단원은  5학년  1학기에  배운

최대공약수와 최소 공배수의 활용을  다룬  단원이라

 

개념 코칭을  학습하고

개념완성하기를 통해

유형 학습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계산력  집중  문제를  통해

기초 문제를   충분하게 연습을 하고 있어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5학년 1학기에  배운 내용들의

연장선이라 

이 단원이  왜! 중요한지를  알고

학습을  하니 좋았어요​

 


개념완성하기  에서 좋은 점은

개념에  따른  유형 문제들을 

학습하는 것이었어요

 

그리고

교재의  마지막부분이 

 궁금해서 엄마가  직접 살펴보았어요~

 

과연  이번 겨울방학엔 6학년 예습과 함께

중학교 1-1학기 개념학습을

시작해볼  수 있는  교재인지​

살펴보았어요

 

 정수와 유리수-정수와 유리수의 계산

수학이  참  싫었던  엄마인데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

중학교 문제집을  보니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에서

덧셈의  교환법칙 /덧셈의 결합법칙

용어 설명과 개념 코칭과 응용문제  들을

선생님이  설명해주듯  코칭을 하고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의  난이도가

중하위 난이도라 예습으로

중학교 수학과 친해지게   해 주는

반가운  교재인 것  같아요~​

 

드디어  만나는  일차방정식!

일차방정식의 활용의 개념 코칭에서는

어떤 수에  대한  활용 문제는 어떻게  풀까?..를 통해

어떤 수를 구하는  순서에  맞게

학습을  하도록 코칭을  하고 있어

엄마가 미리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역시 여기에서도

일차방정식의 활용 개념 코칭을 하고

개념의  응용문제를  통해

익숙하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문제를  통해 코칭을  하고 있어

아이가  겨울방학 동안

코칭 개념기본서<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를

꼭~학습해야겠구나라는 

생각에  확신이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의  마지막

함수!

앞으로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무한 학습을  해야 하는 함수!

옛날  함수의  그래프를 참  많이도

했던  기억이.. ㅋ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

중학교 문제집의  개념 코칭을  따라

꾸준하게  따라가면 

중학교에  가서 이 단원을  다시 만났을 때는

익숙해져 있도록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가

친절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 좋았어요

 

 

정말  수학을 싫어했던 엄마가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의

쉽고 친절한 정답과 풀이의 도움을  받아

아~주  오랜만에 함수 문제도

풀어 보았어요~

수학을 싫어했지만​

​많이  공부를  했던 기억이 있어

정답과 풀이를  보며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도  이젠  많이 많이  연습을  해서

익숙해져야 하겠지요~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와  함께요~^^

그리고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의

특별한  부록

(역시 아주 얇은  교재라  좋았어요)

13종 교과서에서 쏙  빼온  문제

 

 

중학교 1-1책의  내용들을  알아보기에

참  좋았어요~

 

문제집을  넘기다

역사를  좋아하는 엄마의 눈에 들어온 문제!

헉~지문이  길더라고요~

 

하지만  이 지문에서 중요한 것은

초록색으로  밑줄 친  내용들이라는  것!

핵심은 

12와 10의 최소공배수가 60!

이라는 것!

이번  겨울방학에  우리 아이는

 

 

13종 교과서에서 쏙  빼온  문제..는  패스~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 >만

학습을  차근히 꾸준히 할 거지만

아이의 학습을  챙겨줄 엄마는

중학교 1-1교과서의  유형을 알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겨울방학 후

중학교 1학년이 될  예비중학생들에게도

참  좋은  코칭개념기본서 교재인 것  같아요~

그리고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 >의

<매칭 워크북>

예비 중학생과 이 책으로  복습을 할

중학교 2학년들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코칭 개념북을 한번 더 반복을  해주더라고요~​

6학년 예습을 해야 하는  우리 아이는

차분히  꾸준히 중학교 1-1수학과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해주기에


참  좋은 

중학교수학문제집

코칭개념기본서

<빨리 이해하는 수학 개념서 1-1 >

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