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햇살어린이 33
로디 도일 지음, 크리스 저지 그림, 김영선 옮김 / 현북스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브릴리언트...현북스>

우울한 도시와  우울한 어른들을  삼키는 검둥개를  물리치는  힘 "브릴리언트" 


⁠이 책의  배경이 되는 도시는  아일랜드  더블린이라는  곳이다

영화의 배경으로 자주 등장하는  조그만  도시  "더블린".

이 책의  제목인  "브릴리언트"라는 단어는  책의  중심 단어 이자  주제이다

"브릴리언트"라는  단어는  눈부신,(재능이) 뛰어난, 우수한, 훌륭한.. 의  뜻이 있다

"브릴리언트"라는   단어는  책에서 아이들과  검둥개를  쫓으면서  가장  중요한  힘이

⁠되는   단어이다


⁠더블린의  어느 날  밤, 도시를  뒤덮는   커다란 구름 속에서 검은 개는 찾아왔다

'우울한 검둥개'가  더블린 시를  침략하자 도시와  어른들은  우울함에  갇히게  된다

그  우울함은  '불황'이었다

⁠주인공 레이저와  글로리아는 불황에  집과  직장을  잃은 삼촌이   와서  같이 살게된다

⁠그리고  불황의  우울함은  레이저와  글로리아의  삼촌뿐만 아니라  아빠, 그리고

더블린의  많은  어른들을  집어삼켰다

그럴수록   웃음 뼈를   훔친  검은 개는   몸집이  점점  커지게  된다

그리고  무시무시한  공포로  더블린을  채우게  된다

글로리아와  레이저는  공포의  검은 개를  찾아 나선다

글로리아와   레이저 둘이서  검은 개를  찾아 나서지만  이내  아이들은

점점  늘어나게  된다  서로 힘을  합치고  격려를 하며  "브릴리언트"를  외치며

공포의  검은 개에   대항을  한다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그리고  가족들이  공포의 검은개 때분에  우울함에 갇히고

주저앉는 것을  막고자 한다 이 과정에서  공포의 검은 개와  맞서는  아이들의 용기와

아이들을  도와주는  동물원의  동물들의  이야기는  많은 긴장감을 준다


검둥개를  쫓아내기 위해  모인 아이들 중 어니의 이야기는  감동적이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우리 아빠를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말하지.

하지만  사람들은  우리 아빠를  몰라. 우리 아빠는  훌륭한 사람이야.

검둥개가 아빠를  사로잡기  전에는 말이야."... p.263


⁠이 책 <브릴리언트...현북스>은  어린이들의 판타지 모험 이야기 속에

불황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만나  고통받는  어른들의 이야기를  넣어 

아이들이  어른들의  불황의  우울을  이겨내도록  어른들의  웃음 뼈를 훔친

무서운  검둥개를  물리치는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말하고 있어  좋았다

즐겁게 하루를 보내는 아이들 뒤에는  열심히  노력하는  어른들이 있고

그 어른들을 보고  자라나는  아이들이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 알게 되었다

검둥개를  물리치지만 어려움은  오랫동안 지속되었다

하지만 더블린의 어른들은 여전히 웃었다.

하지만 더블린의  어른들은  웃는  것이  쉽지 않을 때도 있었다

그리고  아이들은 자신들에게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크고, 어두운  먹구름이 더블린으로 오면 아이들은  모여서  이렇게  외친다

"브릴리언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