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국가 햇살어린이 29
장광균 지음 / 현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픈현실이라는  바이러스가 

반복되지 않는  나라를

기대해봅니다-

<바이러스국가> 



 



이책을 만났을때  메르스사태로 임시휴교중이어서

책을 만났을때  궁금증으로 책을

읽기시작했는데...

이책은 우리나라의 슬픈 근대사인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슬픈 역사에  대한 이야기였다

5.18민주화항쟁을 게임속 가상현실로

이야기를 하는  독특한 이야기였다

​이야기의  시작은 광주에서

뇌파게임 전국전 최종전이  열리면서 시작된다

 광주에서 전쟁게임이 시작된 것이다



게임속 가상현실과

검은별 바이러스

검은별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과

이들과 맞서싸우는  평범한 사람들


다행이  아이가 근현대사책을 읽고 있는 중이어서

 5.18광주항쟁에 대해  알고 있어

이책을 어려워 하지않고

생각하며 읽어서 좋았다


창작동화이긴  한데

시린  상처를  드러내는  슬픈 칭작동화였다

그렇기에  이책을  꼭  읽기를  권하고 싶다

저학년 보다는  초등 고학년부터

어른들이  꼭 읽어야  할  창작동화인것 같다


이책의  마지막 폐이지에서

어른인 나는  딱!얼어버렸다


책의  마지막부분에서 '세월호 진상 규명'을

슬픈역사를 기억에서 지우려는  동안

또 다른 슬픈역사가 현실에서

반복된 것이다..라는  표현때문이었다


바이러스에 고장난  우리사회를  정확하게

이야기하고 있었다

정말  많은   생각을  해보았다



이책은

슬픈현실이라는  바이러스가 

 반복되지 않는  나라를 만나고  싶다는

생각에  여운이  길었던 창작동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