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이상한 하루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9
브레인트리 교육연구소 글, 서영아 그림 / 현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이  주는  힐링~재미있는  틀린그림찾기

-<참 이상한 하루..현북스>


책일기를  좋아하지만  특히 좋아하는 것은

그림책이다

 

그림책을  만나면 일단 내 자신이

한번 쉬어가는 기분이 든다

극히 적은  문장들이지만

그림을  보고 있으면

그림속  많은  이야기들을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  참 좋은 것 같다

이번에  만난

  내가좋아하는   현북스의 그림책은

<참  이상한  하루>이다

제목이  어찌나 공감이 되는지

요즘 대한민국은  참  이상한 하루의  연속이라

특히  공감이  갔던  책이다


지금의 이상한 현실도

그림책에서 처럼

잘못된  그림을  찾아내듯

이상한  하루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

생각해보고 고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책 <참 이상한 하루..현북스>속 틀린그림들은

 

 


주인공지오가 쫑이와 공놀이를 하다가

터널속으로  들어간 공을  찾으러


터널 속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되는

참  이상한 하루 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책 <참 이상한 하루..현북스>는

틀린그림찾기 그림책과는

차별화 되는  매력이  있는  책인 것 같다

지오와 쫑이의 공을 찾는 하루가

참 이상한 하루 ,,라는 주제가

있어  잘못된 그림을  찾는 과정에서

왜!이상할까?를  생각 할수 있어 그런것 같다


우리가 무심코  걷는 거리의 모습에서

찾아보는  이상한 그림찾기


 

이렇게 지오와 함께 쫑이를  찾으면서

그림의 이상한 부분도 찾아가는 

즐거운  과정에서 만나는

그림들의  공통점이  하나!있다

쫑이를 찾아 헤매는  지오를  보고 있는

쫑이!

쫑이는  자신을 찾는  지오와 절때

다른 공간에  있지 않고

같은  장면에 있는  것을 보는 것도

이책의  즐거움이었다

이책<참 이상한 하루..현북스>​의  그림책에서

이상한 부분을  찾는 과정은  왜~이럴까?를

생각하게 하는 것도 좋았다

이상한 점은 그림에서도 그림책의

글들 중에서도 찾아야 한다


​그리고 이책의 끝에는

무엇이  이상한지 잘찾았는지

물어보고 이야기해주는 부분이 있다

왜 그 부분이  이상한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고 있어

다시 한번 더 지오와 쫑이를 찾는

책 읽기여행을  할 수 있었다


그래서 이책은  처음읽어도 재미있지만

설명을 읽고 다시 읽으면

더~재미있는 책이었다

참 이상한 하루에 지친

엄마와 아이가 같이 읽으면

참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