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생 동시 읽기 천천히 읽는 책 4
권정생 동시를 사랑하는 안도현과 열아홉 사람 엮음 / 현북스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똥,몽실언니 의  작가 권정생 선생님의

따뜻하고 이쁜 동시을 만나다-

<권정생동시 읽기​..현북스>

 


우리에게  강아지똥 ,몽실언니라는  작품으로

잘 알려진 권정생 선생님의 아름답고  착한 동시들을

모은 동시집

권정생 동시읽기책을  많났다 

개인적으로  꼭~동시집도 읽도록

아이에게  권하는  엄마라  이책이  더 반가웠다

선생님의  동시들도 선생님을 닮았다는 

 느낌이  드는  동시 들이었다

9살때 걸린 결핵으로 평생을 아프게 살면서도

 아름다운 소설들과 동시들을 만들고

세상과 이별을  할때엔 인세를 북녘어린이들과 

가난한 나리의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고

하셨다고 하니  권정생 선생님의 동시들이

 더 아름답게느껴지는것 같았다


이  동시집은 선생님의 동시를  읽고 

선생님의 동시를 읽은 어른들의 느낌과  생각도

  읽고 생각해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특히  요즘 게임과 영상 그리고

각종SNS에  노출된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읽기  인  것 같다


깨끗하고 맑은  감성의  단어들이 주는 느낌을

아이들이 읽고  생각해 볼수 있어

꼭~아이들이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특히 개울물  이라는  동시는

흐르는  개울물을

빤들 햇빛에  세수하고 어덴지 놀러간다..라고

동시가 시작되는데

시작부터 이쁘고 맑은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그리고 또로롤롱 /쪼로롤롱/

띵굴렁/허넓적/쪼올딱/이라는

이쁘고 맑은 느낌의 단어들로

맑은  개울물을  짧지만 강하게

동시로 이야기하고 있어 가장 인상깊게

다가온  동시였다


무엇보다  선생님의  맑고  착한  단어들로 된

동시들을  아이들이 읽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했던 동시집이었다

그리고 이동시집을 읽는 어른인  나도

이동시들을  읽으며 맑아지는 

느낌이  참 좋았던 것 같다

아이들이  이런 맑고  이쁜  단어들의

착한 동시를  많이  읽으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