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로 배우고 색칠하며 익히는 한국사 톡톡 - 스토리텔링과 컬러링으로 시작하는 한국사 입문서 이야기로 배우고 색칠하며 익히는 한국사 톡톡
상상력놀이터 엮음 / 상상력놀이터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야기로 배우고 색칠하며 익히는 한국사 톡톡-

한국사 이야기를  색칠하며 재미있게 만날수 있는 책

요즘은  한국사 관련책들을 다양한 주제로 많이 만날수 있다

이번에  만난  한국사책은  초등학생들도 좋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의  차례를  보면

1장 고조선과  삼국 에서부터

4장 조선 까지  한국사의  흐름을

문화재와 지도로  한국사의  흐름을  한권으로 이해를  할 수있어 좋았다


꽃도령이 소개를 하는    문화재를

지도를  보며  찾아가다보면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들의 흐름을  알 수 있었다

이책의  특징은  아이들이  재미있어할 질문으로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을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중요한 사건과 관련된 인물의  스토리로

한국사를  어렵지 않게 만나도록 하는  구성과

더 알아보기..에서

보충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이야기를 다시 설명하는데

중요한 용어들엔  줄까지  그어져 있어

아이가 책을  읽으며 중요한 것들을  신경써서

이해를  할  수 있게  해놓아서 좋았다


얼마전에 읽은 징비록과 드라마 징비록 의  영향인지

아이가  제일  먼저 관심을  보인

거북선과 이순신....

그리고   더 알아보기  TALK에서

임진왜란의 3대 대첩에  대한 정리도

아이들에게 유익할  내용이었다


중요한  사건과 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색칠을  하며 다시 정리를  할수 있어

한국사컬러링북도 좋은  것 같다

특히  남자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이순신장국과  거북선을  색필하며 재미있어해서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각 장이 끝나면 재미있게 한국사를  정리할 수 있는

꽃유생과 역사 TALK...

이부분에서는  아이와 함께 즐겁게  웃으며 확인을

할 수 있었다

그래서인지 엄마와 홈스쿨링으로 학습할

초등 역사책으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을  좀더 일찍 만났더라면

유적지에  날짜를 쓸 수 있는 부분이 많았을 텐데..

여행한  날짜 대신 색칠한  날짜를  기록해

아이만의 역사책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한국사의  각 시대별  중요한 사건과  인물들을

이색톡..(이야기로 배우고 색칠하며 익히는 한국사 톡톡)을

통해 재미있게 한국사도  익히고

컬러링과정을  통해 창의력도 키울 수 있는 책이었다

 엄마와 한국사홈스쿨링을  할수 있는

초등역사책으로 아이들에게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